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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해라 물만두 Jan 05. 2024

구글 키워드 플래너 가이드 2024 ver.

지난번에는 내 '블로그'를 구글 SEO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https://brunch.co.kr/@ohscaroh555/75


이번 시간에는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의 구글 SEO 최적화를 하기 위해 브랜드별로 키워드를 몇 개 뽑아보려고 한다.

지난번에는 Seobase를 이용했었는데 지금 보니까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면 완전히 무제한, 무료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구글 키워드를 뽑는 작업이니만큼 구글에서 직접 데이터를 얻는 편이 더  믿음직스럽기도 하고.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

사용 방법은 Seobase와 똑같다. 검색량과 경쟁을 바탕으로 적당한 키워드를 선정한 다음, 글에다 많이 심으면 된다. 그런데 구글에서는 경쟁이 대부분 '낮음'으로 표시된다. 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도 경쟁이 낮음으로 표시되는 걸 보니 Seobase와 다른 의미로 경쟁이라는 개념이 사용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찾은 키워드

옆집미술의 경우엔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시'를 중심으로 검색했다. 찾은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시니어 메이크오버 서비스의 경우 완전히 마음에 드는 키워드를 찾지 못했다. '시니어'나 '메이크오버'정도로 넓히면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대형 키워드는 우리가 원하는 타겟에게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우리 타겟은 '30-40대 직장인 여성'인데, 메이크업은 10대들도 많이 검색할 테니까.


아무튼 오늘 찾은 키워드를 이용해서 옆집미술 마케팅에는 쓸 수 있겠지...

시니어 메이크업 서비스의 타겟 고객들은 네이버를 더 많이 이용할 것 같으니(뇌피셜임) 다음번엔 네이버 데이터랩을 이용해서 키워드를 뽑아 봐야겠다. 오늘 배운 거 정리 끗!


#라이프해킹스쿨 #자유로챌린지 #바닥부터 시작하는 극초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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