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종원 작가 Dec 19. 2023

매일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다

매일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다


미치도록 괴테만 읽었다.

아는 분은 아시겠지만,

나는 지난 15년 동안

1년 1권 읽기를 실천하며

괴테의 책만 읽었다.

이제는 괴테가 내게

다른 누군가를 지목해주었다.

두 사람인데,

요즘 그 두 사람만 읽고 있다.

그런데 어떤 기분이냐면,

지성의 벼락을 맞은 기분이다.

“세상에 뭐 이래? 어쩜 이럴 수 있나!”


두 사람 중 한 사람에 대해서 쓴 책이

곧 세상에 나온다.

무척 기대된다.

그리고 또 나는 나머지 한 사람에 대해서

지금 치열하게 쓰고 있다.

2월초까지 모든 강연을 중지하고

여기에 매달릴 예정이다.

“매일 다시 태어나는 기분이다.”

작가의 이전글 PPT 등 어떤 자료도 없이 강의를 시작하면 일어나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