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울한 밀리 Jan 18. 2023

라이프 스타일은 그렇게 중요한가?

toxic productivity.

 라이프 스타일은 무엇인가? 우리가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은, 인스타그램의, 아름다운 집들, 아름다운 옷을 입고 있는 어떤 여자, 되게 돈이 많아 보이는 남자. 사실 보이는 이미지이다. 이런 것이 정말 그렇게 중요한가. 옛날의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을 했다. 그래서 최대한, 어떤 것을 제일 효과적이게 하는 것을 추구했다. 모든 것에서 실질적 가치를 얻으려고 했다. 


" 어떻게 보이는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 중요한 것은 실질적이게 가치를 얻는 것이지."


 하지만 어느 순간, 나는 내가 정말 실질적인 가치를 내 삶에, 아니면 다른 삶에 더하고 있는지 의심하게 되었다. 무언가 노력은 더욱 하는데, 내 삶이 더 행복해지지는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무엇이 어떻게 보이는 것 또한 실질적 가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디자인이 바로 그런 것 아닌가. 우리한테는 디자인이 중요하다. 결국 어떨 때는 디자인이 모든 것을 다할 때도 있다. 실질적 가치는, 결국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우리가 가치라고 느끼면 결국 그것이 실질적인 가치인 것이다. 또한 우리가 행복감을, 충만감을 느끼는 삶을 살아가고 있으면, 결국 그것이 밖으로도 보인다. 결국 라이프 스타일은 우리가 무엇을 먹고, 어떤 삶을 살고,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떤 것을 배우고, 어떤 것을 접하고,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공간에서 사는지이다. 이제보니 이거 정말 중요하지 않은가? 


 나는 요즘 그렇게 효과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다.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버는 것 또한 아니고, 그렇게 다작을 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내 일상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가볍게 운동을 하고 난 뒤에 샤워를 하면서, 나는 신기하게 나 자신의 행복감을 알아차렸다. 몇 년 전에 삶을 포기하고 싶어 하는 나에 비하면, 정말 많이 나아져 있어 많이 놀랬다. 그냥 아침에 조금 하는 러닝에 너무 감사해졌다. 그렇다고 내가 완전한 행복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면 아니다. 정말 많은 것이 부족하다. 나의 라이프 스타일은 전혀 완벽하지 않다. 런닝을 갈 떄도. 애플 워치나, 장갑이나 어딨 는지 까먹어 추웠고, 핸드폰 충전 또한 안 해놓아서, 핸드폰이 꺼져, 길을 잃을 뻔도 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모든 불완전함에도 내가 조금 달렸고, 샤워를 했고, 노래를 들었고, 커피를 내리고 음미했다. 그리고 감사했다. 


 사람들은 이것이 정말 별거가 아니라고 느낄 수 있지만, 특히 옛날에 나 자신은 이런 사소한 것들을 무시했었다. 이런 추위, 고통, 고난 다 견뎌낼 수 있어 라고 생각하였지만,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삶이 된다. 어떤 사람은 내가 , 이런 것들 보다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것들, 더 중요한 것들을 해야 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모든 사람들의 생각은 다르다, 가치를 느끼는 것, 할 수 있는 것, 놓여있는 상황이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다르게 행동하고, 세상이 재미있는 것이다. 우리를 정말로 행복하게 하는 것은 이런 자그마한 것들이다. 창조하는 것, 나의 생활 루틴을 창조하는 것, 공간을 창조하는 것, 음식을 창조하는 것. 느끼는 것. 왜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글씨를 쓸 때 언제나 조금 이런식으로 쓴다, 나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는 것. 모든 것을 다 완벽하게 이해할 필요는 없다. 어떤 것들은 그냥 그렇다. 그러다 하루는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그냥 알게 된다. 방이 조금 더 깨끗하고, 운동을 조금 더 하고, 조금 더 잘 웃는다. 그렇게 큰 변화는 아니지만, 그것이 내가 잘 살아가고 있는 흔적들 아닌가?


Why does life style matter.


Why does life style matter. Nowadays I am living a very unproductive life. I don't really earn any money, I don't create something that is worth noticing. However, my daily life has been slowly improving. After a run in the morning, as I take a shower, I just realized that I am happy. I am fulfilled. I am centered. I was so mesmerized by how good I felt this morning. However, when I woke up I didn't feel this way. It was just after the run, I realized I felt good. And I became so thankful for this run. This small insignificant thing. And I realized why  I was happy. It was because of my life style. I am not saying my lifestyle is perfect, it's just not. This morning, I forgot to wear gloves, cause I didn't know where it was. I broke my iPhone, so I had a different phone, that I forgot the pass in the middle of my run, so the music stop, and also I got lost. However, with all those inperfection, I found my road back to home. I ran, I excersised and I came home. I took a shower, I listened to music, I made coffee. 


People might think this is insignificant. This doesn't earn me any money, does it make you grow. Maybe they will say use your time to do something better. Every body has opinion, and everybody has a room to grow. However, what makes us happy, is the little thing in life. Creating, your life routine. Figuring out you don't know why, but you like to do things this way. Your special way to write letter this way. It doesn't always have to make sense. Life style also is not about making everything perfect. It is just something that exsist. When you just one day look around your room, it's a bit more cleaner, you exercise a little bit more, you smile a bit more. It's not much, It's a clue that you are actually more happier in life. 

매거진의 이전글 홈 파티에 대한 로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