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나무 Dec 06. 2020

나의 낡은 습관 리스트

행동하는 내가 진짜야




1. '다 이루지 못할' 주간 계획을 세운다.


2. 자기 전에 핸드폰을 보다가 취침시간이 더 늦어진다.


3. 일어나려고 했던 것보다 훨씬 늦게 일어난다.


4. 눈뜨자마자 핸드폰부터 본다.


5. 오전에 꼭 해야 할 일이 없으면 한없이 게으름을 피운다.


6. 끼니를 먹을 때 빨리 먹는다. 꼭꼭 씹어먹지 않는다. 꼭 무언가를 보면서 먹는다.


7. 간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다. 과자나 아이스크림, 빵을 지나치게 많이 먹을 때가 있다.


8. 배가 많이 고픈 저녁엔 필요 이상으로 과식한다.


9. 그러고 후회한다.


10. 오늘 하루 해야 할 일을 충분히 다 할 수 있는데도 못 끝내고 미룬다.


11. 재빨리 처리해야 할 잡일은 계속 핑계를 대고 미룬다.


12. 무언가를 했을 때, 이만하면 됐어, 하고 적당히 끝낸다.


13.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않고 뒤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14. 옷을 제자리에 두지 않고 어딘가에 쌓아둔다.


15. 꼭 필요한 곳에 쓸 돈을 생뚱맞게 먹는 것에 쓸 때가 있다.


16. 주기보다는 받으려고 할 때가 많다.


17. 그런데 꼭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는 건 잘 못한다.


18. 감당하지 못할 스케줄을 냉큼 잡고 수습하느라 정신없을 때가 있다.


19. 내 몸에 맞는 식단을 알면서도 꾸준히 지키지 않는다.


20. 충동적으로 돈을 쓸 때가 있다.


21. 나의 현실, 나를 방해하는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리스트를 써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누군가에게 보여주지 않아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