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uachyoo Nov 22. 2016

마음

나는 영원한 섬이다.
내가 숨을 쉬면 섬은 존재하고
내 숨이 멎으면 섬은 가라앉는다.
그러니 내가 존재하는 한
내 섬은 영원이 된다.

누구든 내 섬의 일부가 될 수 없다.
내 섬에 와서 나무를 심거나
새가 되어 오거나
기어다니는 개미가 되거나
깊은 우물의 샘이거나
옆에 나란한 섬이 될수는 있거니와
내 섬 안에 또다른 섬처럼 존재할 수 없다.

나의 섬에서 나를 갉아먹고 다닌 존재들은
그대로 기생할 수 있으나
그들은 그것에 참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떠날 것이다.

이 섬에서 '갉아먹는 존재'가 된다는 것은 그리 유쾌하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나의 섬은 갉아먹힌 곳을 잘 메우는 법을 알고 있다. 다른 나무들로 채워가거나 양분이 가득한 흙으로 덮으면 그만이다.

혹은 훼손된 부분이 굳어져 더욱 단단해질수도 있다.

내 섬에 다녀간 모든 생물들은 남겨질 자유가 있다. 내 섬을 어떤 것으로 채워놓았는지에 따라 남겨진 것들은 정해져있고 떠나야하는 이들은 알 것이다.

나는 영원한 섬이다.
숨을 쉬어야만, 눈을 떠야만,
섬이 존재하고 무언가가 섬으로 온다.

멎은 섬은 후회도 없이 하늘로 가라앉을 것이다.
남겨진 이들에게 찬란한 화석을 남기고
뜨겁게 굳어진 딱지들을 바라보며
착륙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수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