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선언하자면, 난 의지력이 아주 약하다! 의지력 약한 내가 실패한 운동들이 몇 개 있는데,
[홈트레이닝]
홈트레이닝은 설명할 것 도 없다. 정말 집에서 운동하는 이들은 대단하다.
어떻게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걸까? 나처럼 의지가 약한 사람들은 핑계되는 것을 좋아하기에 지금 집에서 운동할 수 없는 이유를 10가지를 당장 대라고 하면 정말 갖가지 이유를 댈 수 있다. 아, 물론 나 또한 필라테스를 다니면서 그 의지력이란 것이 생겼다. 가끔 심심할 때 집에서 운동을 즐기곤 한다.
[헬스장]
다른 헬스장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리 동네 헬스장들은 갈 때마다 1:1 피티 권유를 한다. 피티.. 당연히 좋다. 하지만 가격이 좀 세다. 난 가볍게 러닝머신을 타고자 들어간 곳에서 피티를 권유하는 사람들이 부담스러웠다. 내장지방이 어쩌고저쩌고 골격근량... 그런 거 난 잘 모르겠다. 난 그저 운동을 하고 싶어서 온 것뿐이다.
나처럼 소심한 사람은 알 것이다. 거절하는 데에도 엄청난 에너지가 든 사실을.. 한 번 거절했다고 그냥 넘어가는 그들이 아니다. 솔직히 너무 귀찮다. 그래서 1년 끊어 놓고 네 번 갔다. 아아아 정말 돈 아깝다.
[복싱]
고등학생 때 친구와 복싱장에 간 적이 있다. 거기서는 갈 때마다 줄넘기만 주야장천 하는 것 같아 관뒀었는데, 지금 다시 한번 도전해 보고 싶긴 하다. 기회가 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