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Be Mee Feb 03. 2023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길

너의 존재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하단다

나는 직업의 특성상

삶속에서 마음의 힘든 부분들을 듣는다.

하지만 그 힘듦이 나에게는 힘겹지 않다.

자신들의 이야기를 나에게 해주는 것이 언제나 감사하고

함께할 수 있음이 감사하고

그 안의 빛과 그림자를 함께 찾아갈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일상이 나의 모습이 되어가는지

빛과 그림자는 내 삶속에서도 찾게 된다.

아이의 삶속에서도 찾게 되고....


아이를 보며 생각한다.

혹시 나로 인해 아이가 자신의 시간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건 아닌가 하는...


아이가 나에게 이야기한다


" 나는 엄마가 행복하면 줗겠어. 행복할 수 있게 내가 해주고 싶고.

  엄마가 행복하면 나도 행복해.

  엄마는 멋있는 부분이 아주 많고, 앞으로 그런 모습들을 잘 실현할 수 있을거야.

  내가 도와줄께. 위로와 격려가 필요하면 위로해주고, 힘이 필요하면 내가 도와줄께 "

" 감동이야 딸. 너무 고마워.  엄마도 너에게 그런 존재가 될께. 우아~~힘난다 "


아이의 말에 나도 모르게 코끝이 찡해진다.


그러다 이내

' 엄마가 아이에게 해주어야 하는 것을 아이가 나에게 해주고 있구나. 이거 뭔가 바뀌었는데... '

' 내가 아이 자신에게 해주길 바라는 것을 말하는 것일지도 몰라 '

' 아이의 시간을 나로 인해 낭비하는 것이 아닌가? ' 

' 어쩌면 내가 아이에게 걱정을 끼치고 있었구나 ' 하는 생각이 

머리를 치고 지나간다.




갑자기 정신이 번쩍 든다.

아이에게 안심과 평온함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인생을 제대로 살아야 한다!!


아이에게 외친다.


" 엄마는 엄마 인생 제대로, 원없이 살테니까

  너도 너의 인생을 원없이 제대로 살아보렴.

  그 인생의 여정에서 엄마가 

  좋을 때는 함께 웃어주고,

  슬플 때는 함께 슬퍼주고,

  힘들 때는 옆에 있어주고,

  늘 너와 함께 있을거야 "


아이가 자신의 시간을 쓰길,

아이가 자신의 관심과 욕구를 따르길,


자신의 길을 가길 바란다.


있는 그대로의 

아이의 존재와

아이의 삶과

아이의 행로를 응원한다. 사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왔다리 갔다리 커가는 아이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