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광 Mar 13. 2024

다가오지마

깨달은 하루

                                                                                                                                                                                                                                                                                                                                                                                                                                                                      


말과 마음은 항상 같지 않고 벌어져 있다.

그 틈으로 누군가 들어오면 

어느 날은 너무 좋았다가, 어느 날은 너무 무서웠다.

혹시나 다가와서 

내 모습을 보고 실망하면 어쩌지,

오히려 그 사람이 나를 싫어하면 어쩌지,

그 사람으로 내가 상처받으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이 고개를 내민다.


'다가오지마' 라고 늘 말했다.

'왜?'라며 가까이 오는 사람을 막았다.

더 이상은 안된다고 '여기까지만' 선을 그었다.

갑자기 자기 앞에 그어진 선을 보고 어리둥절해하던 사람은 돌아선다.

멀어져가는 사람을 보면서 생각한다.

'진짜 가면 안되는데..'

진짜 마음을 전하지 못한 채,

선 뒤에서 후회만 한다. 

그렇다.

다가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오히려 정말로 다가오지 않을까봐 겁이 났다.


평소에는 가만히 있다가도, 누군가 다가오면 

늘 먼저 반기는 건 두려움이다.

이번에는 두려움 안에 있는 진심을 꺼내본다.

무서워서 그랬다고.

다가가고 싶은데 상처받을까 두렵다고.

이런 나를 조금만 봐줄 수 있겠냐고.


이제는 나의 두려운 마음을 꺼내보여서라도

눈 앞에 있는 그사람을 다시 놓치고 싶지 않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그저 나인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