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1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인 Jul 08. 2023

155. 자신감

커피 끊은지 39일차

1.

오늘은 새벽 3시50분에 일어나 다같이 동해를 가서 조금 전에 (밤10시)에 들어왔다. 그래서 러닝은 하지 못했다. 썬크림을 그렇게 발랐는데도 온몸이 다 탔고 목과 팔과 다리와 발이 벌겋다. 그런데 즐거웠다. 하늘이 파랗고 바다도 파랗고 산도 파랗고. 많이 웃고 떠들고 배가 임산부처럼 튀어 나오도록 먹고 돌아다녔다. 돌아오는 차 안에서는 침을 흘리고 잤다. 침을 흘리고 자는 일은 고3 이후로 처음이다. 집에 도착해서도 헤어지기 아쉬워 치킨과 맥주를 먹었다. 내일도 아침 일찍부터 일정이 있어 맥주 한 잔만 마시고 바로 집에 들어왔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쓴다.



2.

자신감에 대해서 생각했다.


왜 저 사람을 멀리하고 싶지, 예의 바르고 상냥하고 좋은 사람인데- 스스로가 이해 가지 않아 한동안 꽤 고민했었는데 오늘 그 이유를 알았다.



그건 그 사람이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기 때문이었다.


 


3.

예전에는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라고 멀리하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특히 지금 내가 생각하는 그 사람은 자신감이 없는 여느 사람들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스스로 오랜 시간 내가 왜 이 사람을 멀리하고 싶은지 그 이유를 알 수 없었던 거다.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은 주로 자기 비하, 남 비하, 부정적이고 불안하고 불행한데, 이 사람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오히려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타인을 배려할 줄도 알고, 남을 비방하지도 않고 함부로 대하지도 않았다.


그런데 왜.



4.

이 사람은 자신의 자신감을 타인으로 채우려는 사람이었다.


나를 통해, 그리고 나 외에 다른 사람들을 통해 다른 세상으로 가서 스스로의 자신감을 채우고 싶은 사람이었다. 그래서 멀리하고 싶었던 거다. 나는 누군가의 통로가 되고 싶지 않다. 아무리 부서지고 느려 터져도 결국 혼자 일어나야 한다.


그래서 이 사람을 본능적으로 멀리하고 싶었던 거였다.



5.

나는 '함께', 같이 더 멋지고 좋은 세상을 경험하고 싶은 거지, 누군가의 구원이 되어주고 싶지 않다.

매거진의 이전글 154. 위장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