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승찬 Jun 05. 2024

나는 유일하다

세상 속 존재 중에 나는 유일하다. 때로는 이 단순함이 잊히기 쉽다. 우리는 바쁜 일상과 함께 다른 사람들과의 비교 속에서 끝없는 기대에 자신을 잃어버리곤 한다. 하지만, 나는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과의 시선과 평가에 내몰리며 자신을 잃는다. 사회가 정한 기준에 맞추려 애쓰다 보면,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잊어버리기 쉽다. 그러나 그럴 때일수록 자신을 더 아껴줘야 한다. 나는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라는 진리를 다시 한번 되새겨야 한다. 그 진리 속에서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나를 더욱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자신을 믿고, 지지하며, 응원하는 것은 삶을 사랑하는 첫걸음이다. 우리는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지 않을 때, 다른 사람의 인정과 칭찬을 통해서만 자신을 확인하려 한다. 그러나 진정한 행복은 외부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된다. 나를 믿는다는 것은 나의 가능성을 신뢰하는 것이다. 내가 가진 능력과 잠재력을 스스로 인정하고,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갖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자. 실패는 배움의 과정이며, 실수는 성장의 디딤돌이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을 끊임없이 믿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실패와 실수는 나의 일부일 뿐, 나의 전부는 아니다. 오히려 그것들을 통해 나는 더욱 단단해지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갈 힘을 기를 수 있다.


자신을 지지하는 것은 나 자신을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이다. 자신을 스스로 돌보고, 자신의 감정을 존중하며, 필요할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데 집중하지만, 정작 자신을 돌보는 일은 소홀히 하곤 한다. 그러나, 자신을 지지하는 것은 다른 사람과의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도 필수적이다. 내가 행복하고 충만해야 다른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신을 응원하는 것은 자신을 격려하고 결과에 따른 칭찬을 하는 것이다. 작은 성공에도 기뻐하고, 큰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나를 응원하자. 긍정적인 자기 대화는 우리의 마음을 더 강하게 만들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준다. 나는 나의 가장 큰 지지자이며, 나의 가장 큰 팬이 되어야 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 그 존재를 사랑하고 지지하며 응원하는 것은 내 삶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나는 나의 여정을 걸어가며, 때로는 넘어지고 좌절할지라도, 다시 일어나 나아갈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을 믿고, 나의 길을 걸어가며, 나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것이다.


나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존재이다. 나의 삶은 나만이 살아갈 수 있는 특별한 여정이다. 그 여정 속에서 나는 나를 믿고, 나를 지지하며, 나를 응원할 것이다. 그렇게 할 때, 비로소 나는 진정한 나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며, 그로 인해 더욱 빛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삶의 여정은 언제나 나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가져다준다. 그 속에서 나는 나를 더욱더 파악하고, 나를 발견해 나갈 것이다. 나의 가치는 다른 사람들의 인정에 의존하지 않으며, 나는 나 자신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낼 것이다. 이 세상 속에서 나는 단 하나뿐인 존재로서, 나를 사랑하고 응원하며, 나의 삶을 당당히 살아갈 것이다.


내가 걸어가는 길이 때로는 험난할지라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가능성을 믿으며, 나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이다. 나는 나의 길을 스스로 개척하며, 그 길 위에서 나만의 빛을 발할 것이다. 세상 속에서 단 하나뿐인 나로서, 나는 나를 믿고, 나를 지지하며, 나를 응원할 것이다. 그리고 그 여정 속에서 나는 진정한 행복을 찾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호4 중에 나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