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슈맘 Jul 12. 2021

찢어진 간호화

짠테크 이야기





오늘도 고민한다.

찢어진 간호화 살까 말까??

그래, 사자! 쿠팡을 뒤적거리다가 라면과, 쿠키 만들기를 사고 정작 내 간호화는 사지 않았다.

사실 작년부터 조금씩 뜯어지기 시작했는데, 오늘 보니 꽤 많이 뜯어져 있었다.


기껏해야 돈 2만 원인데, 왜 이렇게 사기가 아까운 걸까? 아마 밖에서 신고 다니는 외출화였다면, 바로 샀을지도 모르겠다.






병원에서만 신고, 티도 잘 안 날뿐더러, 사실 내 것 사기에는 뭔가 돈이 아까웠다.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까지 왔다. 사진을 찍고 보니 웃기다. 서른 중반에는 걸맞지 않은 유치한 양말~

어디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양말 같은데, 이것도 참 오래 신었다.


내가 신규 간호사 때는, 염색머리도 안되고, 무조건 흰색 양말에, 귀걸이도 딱 달라붙는 것으로, 병원 갈 때는 샌들도 신으면 안 됐었다. 심지어 수 선생님은 민소매티 입는 것도 싫어하셨었다.

그게 언제 적 이야기냐~ 약 15년 전 대학병원 다닐 때 이야기이다. 갑자기 왠 옛날이야기??

언젠가부터 내 물건 사는 돈이 너무 아까웠다. 옷 사는 것도, 양말도, 속옷도.


쿠팡이나 소셜로 아이들 것은 잘만 사는데 말이다. 큰아이가 발이 금방 커서 해마다 신발도 두세 켤레씩은 사줘야 하고, 양말도 사줘야 하고 그럴 때는 서슴없이 카드를 결제하는데...


"여보 속옷 좀 사면 안될까?"

"야보~ 그 다 뜯어진 원피스 좀 그만 입으면 안 될까?"



패션에 관심 없는 우리 신랑도 제발 옷 좀 사 입으라고 했다. 재테크에 눈을 뜨고, 주식 사서 적립하기에 바쁘고, 생활비 아끼느라고, 언젠가부터 내 것은 뒷전이었다.


그냥 일하면서 내 발을 쳐다보다가, 찢어진 간호화에게 미안해서 주저리주저리 써보았다. 오늘은 꼭 이쁜 간호화 하나와, 머리 망을 사야겠다.

(부디 다른 쇼핑으로 빠지지 않기를)


ps. 12000원짜리 간호화 결국 샀음.




작가의 이전글 아침 7시 졸음운전과, 오후 7시 아이들과의 작별 인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