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미노코리아 Mar 08. 2024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는 해결책 1

지속 가능한 생산에 대한 내용도 전반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은 제조업체에 큰 부담이 됩니다. 지멘스에 따르면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에 의한 비용이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모든 부문에서 시간당 최소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Fortune Global 500대 산업 오직은 이로 인해 연간 약 1조 5,000억 달러 손실을 입고 있다고 추정됩니다.


이 글에서 지속 가능한 생산과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는 해결책 중 하나인 사람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도미노 마킹기로 마킹된 제품들 (이미지 출처: Domino Printing Sciences)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을 줄이는 것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유지 관리를 진행할 시 비용이 발생합니다. 장비 고장에 대비하는 추가 재고 보유 혹은 유지보수를 위한 라인 폐쇄도 마찬가지이며, 지속 가능성 실천과도 거리가 있습니다.


장비 작동 생태계에 해결책이 있습니다. 교육 및 개발, 서비스 및 지원 등 제조 환경 내에서 장비 사용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핵심 사항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도미노 고급 서비스 부문 제품 매니저 Kate Rattigan은 "실시간 원격 지원이 중축인 인프라가 장비 가동 중단 시간 제로의 열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생산


지속 가능한 생산을 통해 장기적인 이득을 얻으려면 지금의 제조 운영의 프로세스와 미래 혁신에 노력하는 인재가 필요합니다. 생산 라인을 최대한 활용하는 프로세스, 장비 최적화를 위한 기술과 인프라 또한 필수입니다.


예상하지 못한 가동 중단 시간으로 발생하는 비용이 매년 증가하면서 이와 같은 인프라를 최적화하기 위해 문제의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원격'이란 근거리 해결책입니다.



도미노 마킹기로 마킹된 제품들 (이미지 출처: Domino Printing Sciences)




사람


전문가들과 학계는 생산 라인 최적화를 위해 사람이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Forbes는 기술 및 자동화의 발전으로 사람이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MIT와 Statista 또한 인간과 자동화의 협업이 제조업의 미래라고 말합니다. 이에 따라 미래를 위해 인력을 준비하는 것은 이미 진행 중이며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제조업 기업은 원격 서비스를 제공해 직원 교육 및 개발에 투자할 의도가 있는 장비 공급업체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장비를 최적의 성능으로 운영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으며, 이를 위한 방법은 원격 교육입니다.


- 장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교육

- 장비가 최적의 상태로 작동하도록 하는 유지보수 및 서비스

- 라인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모니터링 솔루션 교육

- 장비 설치되는 즉시 혹은 생산 라인에서 작업 시작 전 미리 직원 교육


직원 채용과 노동력 부족 또한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이 생산 라인에 벗어나지 않고 학습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압박, 일시적 인력 부족에 의해 3, 6, 9개월 후에도 동일 인력이 동일 업무를 진행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제조업 기업이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를 확보할 때 비즈니스 경쟁력과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이저 마킹을 위한 샘플링'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도미노코리아는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코딩&마킹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도미노코리아 제품 문의


#도미노코리아 #가동 #중단 #시간 #자동화 #공장

작가의 이전글 레이저 마킹 전, '샘플링'을 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