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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고객중심주의 Oct 10. 2024

SEO의 작은 승리는 구매로 이어집니다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에 상위 랭크 되고 싶으신가요?

아무래도 TV / 오디오외 같은 대표성이 있고 검색량이 큰 키워드에 노출이 되고 싶으실 겁니다.


이런 키워드에 노출되는 것은 SEO 전문가로서 아주 뿌듯한 결과입니다만

그 결과가 세일즈와 연결되는가 다른 이야기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커머스에서 구매를 불러일으키는 키워드는 브랜드 키워드입니다.


지금 당장 우리 브랜드에서의 CTR/CVR 값을 숏&롱테일 브랜드/논브랜드 키워드의 값을 비교해보시기바랍니다


그럴때 우리 세일즈에 임팩트를 주는 세그먼트는 어디인가요?


저는 브랜드 키워드임을 95%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논브랜드 키워드의 롤을 단순 웹사이트 노출이 아닌 브랜드 검색량 증가로 세워보심이 어떠신가요?


논브랜드 키워드 검색을 하는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인지하게 만드는 것이 종국의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키워드들이 브랜드 검색을 유발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을 매핑하고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각 여정과 키워드를 매칭해야겠지만, 그럼에도 항상 들어가는 키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지 및 탐색 단계 : ~와 차이, ~법

고려 단계 : (제품군) 추천, (제품군) 비교


이런 키워드에서 파생되는 롱테일 키워드 군에 지속 반복 노출이 된다면 이는 결국 브랜드 인지와 브랜드 검색량 증가로 이어집니다.


SEO 를 통한 제품 구매를 넘어 브랜드 구매까지에 대해 이번 10/19일 DMBF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이벤터스에 할인코드를 통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방문하신다면 인사이트를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구매창 : https://lnkd.in/gxXDfeap

할인코드 : seoisjay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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