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수 May 20. 2024

태몽

냇가에 도토리가 떠내려왔다.

잡아야 할 것 같았다, 이번에는.


물에서 건져 올린 도토리는 아기의 손으로 변했다. 작은 손이 내 검지를 꽉 움켜쥔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이의 온기가 내 손을 잡는다. 단 하루만이어도 도토리의 심장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적절한 온도가 되어줄 텐데.


이어진 건 도토리와 나의 손뿐이다. 우리가 손을 잡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최선을 다해 태어나길 기도하는 건 여기 있는 나뿐만이 아니었다.


도토리를 흘려보내지 않았다, 이번에, 다행스럽게도



제 태몽이 냇물에 떠내려 오는 도토리를 잡는 꿈이었다고 합니다>_<

우리 엄마의 마음이 되어 써 본 시예요♡


매거진의 이전글 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