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리 Jan 28. 2022

엄마는 바다에 들어가지 않았다

뒤돌아 보면 늘 엄마가 있어서

바다에 가도

엄마는 물에 들어가지 않았다.


엄마는 우리들의 짐을

지키겠다고


너희들 노는 모습 보는 게

행복하다고


엄마는

바다에 들어가지 않았다.

 

우리 사진 찍어주고

우리 간식 챙겨주고


뒤돌아 보면 엄마가 있어

넓은 바다에서 놀 수 있었다.


엄마가 나를 향해 있어서

돌아갈 곳이 있었다.


지치면 돌아가고

배고프면 돌아가고


바닷물도 모래도

털어주고 닦아주던 엄마


돌아갈  있어서

그렇게 세상을 맘 놓고 노닐 수 있었다.


그랬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준비, 내 엄마를 떠올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