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ehoon Shim Sep 11. 2022

스스로를 해고한 HR 인사 부서장

HR 부서장의 모자 3개. Good Cop, Bad Cop, 인생 멘토

20년 넘게 사내 변호사와 로펌 변호사를 하면서, HR 영역에 대해서는 조력자, 협력자의 역할이었다. 

그러다가, 코스닥 상장업체에 사내 변호사 (법무 부서장)로 들어가면서, 나의 package를 맞추기 위해서 회사측에서 고안한 해결책은, 역할을, package에 balancing 되도록, 크고 넓게 맞추는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졸지에 법무/총무/HR 모두를 맡는 부서장이 되었다.


HR 부서장으로 업무 시작 Day #1.


업무를 파악해 보니, HR 부서장인 나는, 매 분기마다 열리는 "인사 위원회"의 간사로서, 징계와 포상에 대한 안건을 선별하고 인사위원회 (징계 / 포상 위원회)가 매 분기마다 열릴 때 마다 실질적인 사회 / 진행을 맡으면서   

 

작가의 이전글 심재훈 외국 변호사- 협상의 모든 것: 목.표.제.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