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인 '니로 플러스'의 연식 변경모델 '더(The) 2024 니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개발된 니로 플러스는 지난해 5월 말 출시된 기아의 첫 PBV다.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약 4천700대가 판매됐다.
기아는 니로 플러스를 구매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더 2024 니로 플러스를 사용 목적에 더욱 적합하도록 일부 사양을 기본화하고 신규 사양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주행 편의성을 높여줄 사양을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 모두에 기본 적용했다.
기아는 2열 승하차가 잦고 승차 시간이 길지 않은 택시 모델의 특성을 고려해 2열 열선 시트에 20분 후 자동 꺼짐 기능을 적용했다.
업무용 모델에는 2열 센터 암레스트와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를 추가했다.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는 창문을 닫는 과정에서 접촉이 감지되면 창문이 다시 내려가는 기능이다.
기아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확대되는 PBV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