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일기 2.
마니아의 본래 뜻은 '어떤 한 가지 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 또는 그런 일'이다.
(출처: 표준국어대사전)
마니아층은 자신의 취향, 성향에 맞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그 일에 시간과 자본, 노력을 투자한다.
이러한 모습은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2030, 흔히 MZ세대라고 하는 이들에게 주로 나타난다.
개인의 취향에 따른 니치 한 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요즘 브랜딩의 추세인 듯하다.
기본적인 퀄리티를 갖추고, 취향이 구체화된 타깃을 획득할 수 있다면 브랜드는 앞으로 생명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개해 나갈 기반을 다질 수 있다.
결국 브랜드는 마니아층이 공감할 가치와 콘셉트를 갖춰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