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참 빠르네요. 대구 타로 강의 세 번째 시간입니다. 두 번째 강의가 끝나고 수강생 한 분이 상담실로 오셨습니다. "다른 곳에서 메이저 카드 0번부터 순서대로 가르치는데 선생님은 순서 없이 강의를 해서 혼란이 와요." 수강생분의 말씀도 이해가 가요. 어렵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담실을 방문해 주세요. 저는 여러분의 성장, 행복을 위해서 타로 교육을 하는 사람입니다. 제가 경험하고 검정을 마친 교육 방식을 전달하고 있어요. 너무 걱정 마시고 교육을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메이저 카드 수업이 끝나면 아실 거예요. 우리는 키워드를 외우지 않고 그림을 이해하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 의미를 잊어버리지 않고 깊은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왜' 공통적인 의미가 있는 카드를 묶어서 설명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8번 힘, 9번 은둔자, 14번 절제 카드입니다. 세 가드 그림에서 공톡적인 모습이 보이나요? 5초 시간을 드릴게요. 잘 모르겠다면 카드 주인공 얼굴을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주인공들은 눈을 감고 있습니다. 눈 감은 모습을 자세히 보시죠. 카드 주인공들은 내면에 집중하기 위해 눈을 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드 그림 공통점을 알게 되면 공통적인 의미도 알게 되죠. 굳이 키워드를 외우실 필요가 없습니다. 3장 카드 모두 주인공들이 눈을 감고 '인내'를 하고 있습니다.
8번 힘 카드의 사자는 주인공의 속 마음입니다. 위험하고 사나운 주인공의 성향을 나타냅니다. 8번 카드의 주인공은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며 사나운 성향을 억제하고 있는 것입니다. 상황을 잘 다스리면 내면의 성숙단계에 접어들 것입니다. 다만 외부적인 상황은 어려워 보입니다.
9번 은둔자는 자신만의 세계관이 강한 사람입니다. 깊은 고민과 성찰로 자신만의 분야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다만 오른쪽으로 등을 지고 있어서 한쪽 면을 보지 못해 고집불통, 소통불통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지혜의 등불을 밝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이라고 봐야 합니다.
10번 절제 카드의 주인공은 두 컵에 물을 부으면서 한쪽에 치우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도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좋을 때 흥분하지 않고 나쁠 때 실망하지 않으면서 감정 상태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궁긍적으로 닮아가야 할 모습인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공통적인 카드를 묶어서 공부하는 게 쉽지 않나요. 카드 의미가 쉽게 다가오죠. 외우지 않아도 카드 의미가 머릿속에 잘 들어옵니다. 로맨틱 메이저 8번, 9번, 14번 카드와 비교하면서 더 깊은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로맨틱 타로 8번 그림을 보시죠. 미술관에서 일하는 사람이 석고상을 밧줄로 무모하게 끌어당기고 있습니다. 로맨틱 타로는 사랑, 연예에 특성화된 카드입니다. 해석도 사랑과 연애에 맞춰서 하시면 됩니다. '사랑에서 강압적이고 폭력적인 힘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억지로 인연을 이어가지 말아야 되죠. 본능을 억제하고 상배방을 배려해야 합니다. 연애, 사랑의 관점에서는 진행이 느리고 답답할 수 있습니다.'
로맨틱 타로 9번은 외톨이라고 정의하시면 해석이 싶습니다. 서랍장이 열리고 실내에서 외출복을 입고 있는 것처럼 주인공은 혼란스러운 상태입니다. 그림을 더 자세히 볼까요. 주인공은 헤어진 상대방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액자 속에 여인을 바라보고 있잖아요. 미련이 남아 있지만 여인을 다시 만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로맨틱 타로 14번 절제는 그림으로 명확한 의미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림에 뚜렷한 특징이 없어서 주관적인 해석도 가능하며 관점에 따라서 다양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남성 손님과 바텐더 여성이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여성 바텐더는 가면을 쓰고 있어서 감정을 숨기고 있으나 술잔의 술은 넘쳐흐르고 있습니다. 술집 벽면 액자에는 웨이트 카드 절제 그림 중에 해가 뜨는 똑같은 그림이 보입니다. 로맨틱 타로 14번은 말 그대로 절제를 강조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사랑과 연애는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절제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말을 듣고 관계의 균형을 맞춰가는 노력도 필요하죠.
우리는 유니버설웨이트 카드 메이저 8번 힘, 9번 은둔자, 14번 절데, 16번, 탑, 17번 별, 18번 달, 19번 태양 카드를 마스터했습니다. 벌써 7장을 배웠네요. 카드 키워드가 아니라 그림이 머릿속에 그려져야 합니다. 덤으로 로맨틱 타로 카드 7장도 배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얼굴로 강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마케팅과 아웃풋에 관련된 두 번째 책 꼭 읽고 오셔야 합니다. 무더운 여름 여러분을 힘들게 해서 죄송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