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디 Apr 16. 2023

인스타를 다시 시작(?)하면서 느끼는 현타

그 시절의 나는 어쩜 그리 열정적이었을까

얼마 전 의문의(?) 카톡이 왔었다

친구가 아닌데 마디님! 이라며 나의 인스타 닉네임을 부르길래

깜짝 놀라 들어가 보니

한참 인스타 키우기에 열중일 때 알게 된 분의 연락이었다


인스타의 고질적인 부작용인 ”도용“때문이었는데

내 도용계정을 발견하시고 연락 주신 것


그리고 카톡으로 연락 주신 이유는

내가 인스타에 요즘 뜸한 것 같아서 그랬다며

왜 인스타 안 하냐고

예전에 그 실력이면

육아 인스타 더 잘 키울 수 있고

공구를 꼭 하지 않아도 다른 방향으로도 키울 수 있다고

다시 해보라고 나에게 자신감을 팍팍 불어넣어 주셨다


출산하고 나서는 오히려

아가들 영상이 너무 인기가 많아

별거 안 해도 계정이 팍팍 컸었다


그런데 왠지 애기 잘 노는 영상 올리면

그다음에 아기가 아프고

내가 괜히 인스타에 입방정(?) 해서 아기가 아픈가 이런 생각 들어 또 안 쓰게 되고

오랜만에 피드 쓰면 도달률 엄청 떨어지고 ㅜ


등등등

안 되는 이유가 참 많았다아아..


사실 지금도 방향을 못 잡겠고 잘 안된다


그리고 더 스아실 왜 안되는지 이유는 알고 있고

해결방법도(?) 알고 있지만

시간도 필요하고 열정도 필요한 방법이라

내 안의 동기가 끓어올라야 하는데...


복직하면 오히려 더 잘할 수 있으려나..?


아, 그러고 보니 왜 인스타를 다시 하려고 하는지 안 적었네..

아 근데 막상 적으려고 보니

너무 멋없는 이유라 적기 싫어진다..


흑 나 자신.. 너무 초라해...ㅠ

작가의 이전글 아기 영양제에 대한 개인적 생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