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완 Aug 18. 2024

야구는 맨날 지고




야구는 맨날 지고

하늘은 흐립니다


사는 맛도 씁쓸한데

여전히 술이 어렵네요


인생에 거품이 끼었나 봅니다

잠시 기다리면

청량한 하늘이 내려올까요?


웃어도 마음이 흐린 날

당신의 미소가 그리워

일어나 길을 걷습니다


만날 수 없음을 알지만

간절함이 두 발을 이끕니다


내일은 웃을 수 있으려나

아쉬운 마음에 

소망 하나 띄어 보냅니다






아내가 그럽니다.

당신의 응원 팀은 한 번도 이긴 적이 없는 줄 알았다고,


생각해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이긴 날은 당연한 듯 평범한 하루를 보냈다면 지는 날은 한숨이 터져 나왔던 것 같습니다.

역전 패를 하는 날이라면 그 한 숨을 숨길 수 없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야구는 그런 맛으로 본다고 하지만 이따금 응원 팀에게 미안할 때가 있습니다.

지고 싶어서 지는 건 아닐 텐데 말입니다.


돌아보면 누군가를 응원하는 마음속에는 내 모습이 투영되어 있습니다.

간절한 응원 뒤에는 내가 이루고자 하는 작은 희망의 실마리가 매듭지어 있습니다.


하늘의 뜻을 안다는 지천명을 앞에 두고도 내 하루는 매일 패배의 기운이 감돕니다.

인생이 참 어렵다는 것 말고는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이 나이에 맞이하는 불안은 청춘의 그것과는 사뭇 다르게 다가옵니다.

목덜미에 서늘한 기운이 감돌지만 자고 일어나도 그 기운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매일 패배하는 팀의 기분이 이런 것일까요?


무관심하던 프로야구의 순위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무려 꼴찌의 승률이 40%를 넘고 있습니다.

응원하는 팀은 50%를 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계속해서 지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나는 왜 이런 패배 의식에 사로잡혀 있을까요?


1년 내내 지는 팀이 없다는 사실을 믿는다면

나는 이쯤에서 한 번은 찬란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나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 봅니다.

억지로 만들어진 희망일지라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나의 팀이 50대 50이라면 나의 내일도 가능성으로 열고 싶습니다.


그러니 제발 내일은 이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근정전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