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연애를 위해 자기개발을 해야 하는 이유

# 예쁘다고 연애를 잘하는 건 아니에요

by 크랜베리

여자가 연애를 끝내야 하는 가장 확실한 타이밍은 더 이상 남자에게 사랑받지 못할 때다. 연애는 그 이유가 뭐가 되었던 이성 간의 끌림으로 시작된다. 그것이 진지한 이유던 가벼운 이유던 간에. 당신의 지난 연애들의 끝이 어땠는지 돌이켜보면 그 끝은 언제였는가. 상대에게 있어 더 이상 나와의 연애를 지속할 가치가 없어졌을 때일 것이다.


내가 더 이상 소중하지 않다는 확신이 서면 당연히 힘들고 괴롭다. 이별은 그래서 어렵다. 내 존재가치를 부정당하는 일이기 때문에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이별로 힘들어하는 것일 테지. 하지만 거기서 주저앉아 자기 연민에 빠지고, 세상을 비관하며 자기 발전 없이 멈추어 선다면 나의 가치는 점점 퇴색될 것이고 그런 나를 진심으로 사랑해줄 사람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여자가 사랑받을 수 있는 방법엔 뭐가 있을까? 그건 아마도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일 거다. 남자들은 가치가 높은 여자에 애정을 갖고 함부로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떠한 능력 없이 예쁘기만 하다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긴 어렵다. 외모는 예선전일 뿐이기에 외모라는 가치가 어느 정도 확보되었다면 나머지 가치들을 확보해야 한다. 예쁘기만 하고 실속 없는 여자의 가치는 몇 개월 안가 퇴색되어버릴 것이기 때문에.


여자는 예쁘다는 것 외에 여러 가지 능력을 가져야 무시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생활력, 성격, 건강 등등에서의 다른 좋은 가치들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노력 없이 나를 사랑해줄 남자만 열심히 찾아다닌다면 즐거운 연애 초반만 경험하고 슬픈 이별을 반복할지 모른다.


이제는 사랑받는 연애를 위해 나의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해야 할 때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