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쨌거나 글쓴이 Jun 23. 2016

보고 싶은 것엔 실체가 없다


  왠지 모르게 가슴이 무거운 날엔 떠오르는 것이 너의 형상이다. 나는 아직도 너를 그리던가, 생각하다 마음을 다잡는 그 작은 바람에도 쉽게 일렁이는 그 속이 미심쩍어 헤집어본다.

너는 온데간데 없다. 실체 없는 그리움만 있다.


 오늘은 너이기도 하다가 다음번 들추었을땐 다른 이이기도 할 것이다.

너를 모를 적엔 다른 이였다가 지금은 너인 것처럼.

누구에게 뿌리내리지 않고 겉만 바뀌는 그리움이 실은 외로움이라는 것을 나는 곧 안다.

그것을 깨닫는데 처음에는 몇 년이 걸렸고, 이후엔 수 개월이 걸리다가, 이제는 한 시간이 채 가기도 전에 알 만큼 나도 제법 삶을 살았다.

내 오늘의 나약함을 감추는 방법으로 네 잔상을 빌려오는 짓을 택한 거다. 너무 써먹어 이젠 흐물흐물해져버린 너를, 나는 무의식중에 자꾸만 데리고 온다. 하지만 이젠 그것을 깨닫는 데 하루도 가지 않는다.


  너를 그리워하는 건가, 하는 괜한 고민을 도피처마냥 만들어놓지 않을 날이 올 테다. 그땐 실체 없이 무거운 마음을 글로 비워내지 않고, 내 나약함을 한톨 놓치지 않고 꽉 껴안고 있겠다. 어쩌면 조금 멀리 있을 것이다. 차차 줄어드는 간격을 넘어 더 이상 너를 꺼내들지조차 않을 때, 그제서야 나는 온전히 외로운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스스로의 빛을 찾아서, <반짝 반짝 빛나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