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eenWrites Mar 15. 2024

New beginning

별이는 뒤돌아서서 오르막을 올라가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왼쪽, 오른쪽 두리번 거리지 않았다. 자신이 가야할 곳을 알았다.


나는 아이가 열 다섯개의 가게를 지나, 횡단보도 녹색 신호를 기다려 건너고, 교문을 지나 또 다른 오르막을 올라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까지, 아이 신발 뒷꿈치의 주황색 라벨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눈으로 쫓았다.


그리고 뒤로 돌아 숙소로 돌아왔다. 게스트 하우스 라운지에는 각국에서 온 젊은이들이 모여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고 있었다.  작은 미소를 나눈 뒤 3층에 위치한 방으로 들어가 컴퓨터를 켠다.


"잘 있어, 별이야. 우리 6월에 건강하게 다시 만나자. 엄마가 그 때 어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넌 엄마가 있는 곳으로 오면 돼. 엄마가 있는 곳이 네 집이야."


너와 나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작가의 이전글 호주 시골에서 닭키우다가 베트남에서 인플루언서가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