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May 14. 2024

좋은 결과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https://cafe.naver.com/weandwith/31369

ㆍ좋은 결과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저보다 여러분들이 더 잘 아실 겁니다.

회사에 다니시면서 월급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겠고.

사업장을 가지고 있어서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는 분들도 있겠고 또는 프리랜스로 활동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모든 분들이 직장이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목표나 도전이 걸린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나 또는 지금도 진행하거나 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는 목표를 정해놓고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개인 또는 같이 속해있는 팀원 전체가 힘들게 그 목표를 향해 전진합니다.

결코 쉽지 않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에 도달할 때쯤 되면 그 목표를 이루고 넉넉하게 여유를 부리는 팀들도 있겠고 조금만 더하면 도달할 것 같은 팀도 있겠고 저만치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는 팀들도 있게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들은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일까요?

아닙니다. 모두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적으로 목표를 이룬 팀과 못 이룬 팀의 성취도와 희열은 수십 배의 차이가 납니다.


자. 운동은 어떨까요.

팀종목도 있겠고 개인종목도 있겠고. 기록종목도 있습니다.

이 모든 종목은 두 가지의 목표를 두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즐기거나 목표를 두고 최선을 다하거나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하는 분들은 참 여유롭습니다. 이는 목표가 없기 때문에 잘하든 못하든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함께 운동하고 즐기기만 해도 행복합니다.

그러나 목표가 주어지는 운동은 프로젝트와 같은 것입니다. 같은 곳을 보고 출발하여 누구는 목표를 이루고 누구는 못 이룬다면 참 힘들게 운동하고 맥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기록종목의 경우는 각자 목표로 하는 기록이 있기에 어쩌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노력한 만큼 결과로 다가올 수 있고 또 목표를 낮게 잡고 점차 높여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목표가 낮거나 높든 간에 현재의 기록보다 더 좋은 기록을 작성하기 위해 목표를 세웠다면 분명 힘든 고통이 수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기록을 내고자 한다면 스스로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될 수 없습니다.

고통을 이겨내지 못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선생님이 수학을 가르치면서 답을 가르쳐 줄 수는 없습니다. 선생님은 답을 풀 수 있도록 과정을 알려주고 정답은 학생 스스로 작성해야 하는데 여기서 정답을 적을 수도 오답을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그 학생의 노력에 의한 보상입니다. 열심히 공부했다면 정답을 번개 치기로 공부했다면 정답을 못 맞힐 수 있겠지요.


기록경기도 이와 똑같습니다.

목표를 향해 노력했다면 그 노력의 결과는 좋을 것이고 게으름을 피우거나 핑계를 댓 다면 목표는 저 뒤에서 손짓하고 있을 겁니다.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면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고통을 스스로 이겨내야 합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면 목표를 이룰 수 없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목표를 이루도록 과정을 도와드립니다. 목표를 향해 지금 도전하십시오.

도전하는 자는 아름답습니다.


목표를 이루고 어깨를 펴고 자랑스럽게 당당하십시오.

그 당당함은 당신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그 당당함을 보고 싶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부터는 정신력을 높혀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