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불시착토마토 Feb 11. 2023

[프리랜서툰] 들여다보자 프리랜서의 하루



제가 어떻게 매일을 살고 있는지 한번 낱낱이 공개해 보았습니다. 프리랜서이지만 저는 일반 직장인 못지않게 매번 비슷하게 반복되는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정말 전혀 특별하지 않죠?)

저는 프리랜서가 되면 정말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일하게 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 9-6시에 일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이제 깨닫게 되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루틴대로 사는 하루가 훨씬 스트레스가 덜해서 어쩌다보니 일반 직장인과 비슷한 출퇴근 시간과 업무시간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럴 거면 프리랜서 왜 하지? 싶을 수도 있지만 프리랜서는 쉬는 날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횟수도 기간도 자유입니다. (물론 무제한 휴가에는 그에 걸맞은 경제적 보복이 옵니다) 그래서 저는 남들 쉬는 주말에 일하고, 남들 일하는 평일에 쉬는 패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거리, 가게에 사람들이 적은 평일에 돌아다니는 게 특히나 저는 좋더라고요. 이걸위해 저는 프리랜서를 하고 싶었나 봅니다.




인스타 @island_some

이메일 monun159@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monun159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툰] 아바타1 안보고 아바타 2 본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