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40s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s the Deer Sep 14. 2023

수백억대 자산가와 나의 공통점

I.


주식투자가 한창 잘되던 때가 있었다.

되돌아보면 당시에는 장이 좋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당시 내가 느끼기엔 내가 뭔가 재능이 있는 줄 알았다.


그러면서 주식의 세계에 점점 빠져들었고, 그러면서 어떤 고수 한명을 알게되었다.

그 고수분은 당시 엄청 부자는 아니었으나, 뭔가 다른 면이 느껴지는 분이었다.


그 후로 나는 그분의 블로그글을 줄곧 팔로우해왔고, 감탄하면서, 일상을 살아왔다.

그 분은 계속 성장했다. 실력도 성장했고, 자산도 급격히 성장했다.


지금은 감히 범접할 수 없는 유명한 분이 되어 있다. ㅎㅎ 몇만명의 이웃을 가지신 인플루언서 ㅎㅎ




오늘 우연히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면서, 그분의 글을 읽었다.


몇시간 간격으로 두 개의 글을 올렸는데,


'행복하고 싶다'라는 내용의 글과

'악플을 다는 이웃들은 오지 말라'는 내용의 글이었다.


범접할 수 없는 분이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문득 그분과 내가 동일한 것을 추구하고 있다는 마음이 들었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이런 생각이었다.


'아, 부자가 되어도 고민하는 건 똑같구나.'


'(다 이룬 것 같은) 이 사람도 행복을 찾고 있구나'



II.


한편으로 감사한 생각이 들었다.


'(이런 자수성가한 분들이 이렇게 자산을 모으고, 유명해질 동안) 나는 도대체 뭐하고 있었나' 라는 생각이 있었다. 그리고 40대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나 자신을 문득문득 돌아볼때, 나의 위치와 업적을 힐끔힐끔 남들과 비교하며, 자괴감에 빠지는 일들이 없진 않았다. ^^

 

그런데 오늘 그 분의 담백하고 솔직한 블로그 글을 통해 '이렇게 자수성가한 부자 분도 아직 행복을 찾고 있다.' 라는 생각은 생각보다 내 머리에 파장이 컸다.


마치

'파랑새는 거기 없더군요'라고

다녀오신 분이 얘기해주는 느낌이었다.



III.


한편으로 다행스러웠다.



나에겐 가정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지연시켜왔던 희망사항들과 바램, 욕구들이 유난히 많이 있었다.

(이 글을 아내가 읽는다면 웃을지도 모르겠다. 아내 마음의 벽엔 참을 인자가 가득 채워져 있을 것이다 ㅎㅎ;;)


그 지연시켰던 '원함'들이 나에겐 후회였다.

'이것을 했더라면, 나는 다른 삶을 살았을지도 몰라'

잘 살다가도 문득문득 올라오는 후회이자, 이따금씩 뜬금없이 나를 찡그리게 만들었던 후회.


이제 그 후회어린 목소리에 반격할만한 묵직한 장면과 멋진 한 마디가 오늘 생겼다.



'우리 아직 이 레이스를 달리고 있구나'



그 분의 담백한 고백에 감사하고,

이런 글을 발견한 것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티힐 아카데미 I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