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인A Jan 21. 2023

나도 워킹맘의 자녀였다 8

아빠도 채워주지 못한 것들. 결핍을 장점으로.

엄마가 바빠서 나에게 결핍된 부분들이 있었다.

아빠가 노력했지만 아빠도 채워주지 못한 것들이 있었다. 

그러나, 지금 생각하면 결핍이 꼭 나쁘기만 하지 않았다.


비오는 날 우산을 들고 와주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도 비 맞는 재미를 알게 됐다


집밥의 의미를 알지 못했다

그래도 아무거나 잘 먹게 됐다


세심하게 학교생활을 챙겨주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도 높은 생활력과 독립심을 가진 어른이 됐다


결핍은 나라는 사람의 캐릭터를 만들고 

나는 결핍을 바탕으로 소망을 가진다. 

좋은 부모가 되길,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길 소망한다.

작가의 이전글 나도 워킹맘의 자녀였다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