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센스 Mar 04. 2020

안녕하세요 인센스입니다.

평범한 직장인 N 잡러의 일상생활 이야기.

7년차 직장인의 아침


 아침 일찍 일어나 침대에 붙은 몸을 어렵게 반쯤 일으켜 세우고 침대에 걸터앉아 멍 때리기를 5~10분..


'아 내가 왜 어제 일찍 잠들지 않았나...'. ' 10분만 더 자고 싶다' 등 많은 잡생각을 하다 더 이상 늦으면 안 되겠다!라는 마음에 후다닥 화장실로 들어가 버리는 그런 아침이 일상인 사람.


 안녕하세요 브런치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는 <<인센스>>라고 합니다.


그동안 어떤삶을 살았어?


죽자 사자 열심히 공부해서 가고 싶은 대학에 합격을 했고, 고3 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서 원하는 회사에도 합격을 했어요.


 그렇게 남들과 같은 평범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던 무렵... 인생 선배들이 알려준 4~5년 차쯤 꼭 찾아온다는 그 슬럼프가 저에게도 찾아왔습니다.


이게 내가 원하던 삶인가?


 회사에서의 모든 일들은 재미가 없고 흥미도 없고, 무엇보다 내가 왜 이일을 하고 있어야 하지?라는 의문이 매일 매 순간 들기 시작했어요. 의욕이란 무엇인가? 내가 또다시 느낄 수 있는 감정이긴 한 걸까?


 그렇게 나를 찾기 위한 방법? 현실도피 방법?으로 시작한 게 바로 여행이었어요. 여행 어플을 수시로 확인하며 특가 표를 검색했고 틈만 나면 여행을 떠나기 위해 계획을 세웠어요. 그렇게 동안 다닌 나라가 9개국! 틈만 나면 나갔다 왔네요.


 그러나 잦은 여행은 저의 통장을 피폐하게 만들었고, 현실에 재미를 붙이지 못하고 매 순간 탈피하고 싶은 나를.. 더욱 현실에 옥죄이게 만들었어요.


'아 이번 달도 열심히 회사를 다녀야겠구나...'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는데?


흥미 없이 일하고 또 벌어서 쇼핑하고 여행 가고 또 통장이 비어 회사로 출근하고.. 이런 통돌이 돌듯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을 때쯤.


'진절머리나 미치겠다! '

'아 쫌 그만하고 싶지 않냐?'라는

내면의 울림을 진하게 느낀 후


 이 통돌이를 깨버릴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추린 답변은 2가지였습니다.


1. 재미없는 일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을 찾아 회사를 옮기자!

2. 월급보다 많이 벌 수 있는 다른 일을 찾아보자!


 1번의 결론은 어찌 되었든 또다시 회사생활을 하여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패스를 하고 제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로서 돈을 월급보다 많이 벌게 된다면 회사를 더 이상 다니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여러 가지 부업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부업이 벌써 5가지가 넘어가고 있네요.


인센스 뜻이 뭐야?


인센스는 총 2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1. 인센스(Incense) : 향(香), 향료, 향, 냄새

 인센스는 향을 뜻하는 단어예요. 저는 인센스 스틱을 매우 좋아해서 자주 피우는 편인데, 은은한 인센스 향이 온방에 퍼지고 기분이 살짝 편안해질 때쯤 눈을 감고 좋은 상상을 하면 밖에서 받은 스트레스가 싸악 풀리곤 한답니다.


 이렇게 좋은 향은 사람의 기분 또한 좋아지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저도 제 글을 읽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인센스처럼 기분 좋은 느낌을 드리고 싶어서 인센스라는 이름을 정하게 되었어요.

은은한 인센스 향기처럼 제 글도 여러분에게 은은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요.


 

2. in + sense

 안을 의미하는 in과 감각, 느낌을 의미하는 sense의 조합을 뜻하기도 해요! 겉치레 식이 아닌 정말 내면의 솔직한 내용들을 이야기하려고 해요. 때로는 거칠 수도 때로는 슬플 수도 있는 있는.. 그냥 저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나가 보려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평범한 5년 차 직장인 일상과 N 잡러의 생활을 차근차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인센스의 생활기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