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빈 Feb 05. 2023

준비 (방구석 일본어 44화)

새로운 도전을 위한 준비





만화와는 별개로 2023년 새로운 도전들의 현황을 전합니다.


새롭게 인스타툰 계정을 만들어서 신나게 연재 중입니다. 방구석 일본어는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을 들이며 유지하는 수준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보다 큰 목표를 위한 피보팅이라고 생각하려고 해요.


소셜링 플랫폼 '문토(MUNTO)'에서 처음으로 내가 아는 지식을 처음 만나는 멤버들에게 전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반신반의하며 개설한 아이패드 드로잉 기초를 배우는 모임(1회성)에 감사하게도 모집 대상 세 분이 다 모였네요. 1시간~1시간 반 정도의 기초 스킬 안내와 함께 참여한 분들이 그림 한 폭 가지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성심껏 안내할 예정입니다.


그분들 가슴에도 그림에 대한 작은 불꽃이 피어나길. 



마침 오늘의 만화 제목은 '준비' 2023년 2개월 차를 보내는 제 일상은 매주 '준비'의 연속이네요. 방구석 일본어는 물론이고, 페이스를 더 높여 주 2회 연재를 결심한 새로운 계정에 소셜링, 블로그, 브런치, 유튜브까지. 하루빨리 준비의 요령을 몸이 익혀 작업들이 보다 수월해지기를 바랍니다. 끓는점까지 저를 데려가보려고 해요.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 나는 어떤 사람으로 변해갈까?


전에 없던 새로운 에너지를 느낍니다. 준비하는 마음가짐은 이런 거였다고 오랜만에 기억이 되살아납니다. 종종 새로운 소식들로 인사드릴게요. 

작가의 이전글 방구석 일본어 : 반지(指輪/ゆびわ)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