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ybrea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민혁 Feb 18. 2022

진한 슬픔이 가장 큰 기쁨이다

슬픔을 간직한 사람에게

슬픔을 간직한 사람에게 물었다.

"당신이 가장 기쁜 순간은 언제인가요?"

그러자 한참을 생각하고 머뭇거리더니 대답했다.


"이 슬픔이 선명하게 느껴질 때요."


물어본 사람은 의아한 듯 고개를 갸우뚱거리더니 재차 물었다.

"아니요, 슬픈 것 말고 가장 기뻤을 순간이요."

그러자 말 끝나기가 무섭게 대답했다.


네. 슬픔이 선명하게 느껴질 때가 가장 기뻐요.

슬픔이 희미해지면 아무것도 남지 않아요. 

저는 죽은 사람이나 다름없어져요.

슬픔이 너무 희미해지면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그 어떤 고통도 느껴지지 않아요.

간혹 가다 숨 쉬는 것조차 잊어버려요.

저는 제가 갖고 있는 슬픔을 선명하게 느낄 때가 가장 기쁘고 행복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의 파도 추억의 보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