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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차량용 디스플레이 진화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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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7(월) 오늘의 디지털 트렌드 뉴스

#1. [Business] BIM 기반 ‘디지털 협업 플랫폼’ 나왔다

#2. [Technology] 차량용 디스플레이 진화...테슬라, '프라이빗 뷰' 디스플레이 만든다

#3. [Human] F&F 성공 비결…동서양 문화 결합과 디지털 전환

#4. [Business] SI 빅3 '생성형 AI' 강화…고객 쟁탈전 나선다

#5. [Technology] 렌즈 없는 카메라 나왔다…”AI로 사진 찍는다”




1. [Business] BIM 기반 ‘디지털 협업 플랫폼’ 나왔다

이른바 ‘합사’로 불리는 건설사업 공동수행기업 간 합동사무실을 디지털로 대체할 수 있을까. 발주자와 설계자의 온라인 협업을 돕는 건설정보모델링(BIM) 기반 디지털 플랫폼이 개발됐다. 2030년 3차원(3D) BIM 전면 의무화를 앞두고 그간 종이 문서로 진행되던 건설 프로세스를 디지털 전환하는 첫 단추가 끼워졌다는 평가다.



2. [Technology] 차량용 디스플레이 진화...테슬라, '프라이빗 뷰' 디스플레이 만든다

테슬라가 또 다시 자동차 혁신을 시도한다. 이번엔 차량 속 디스플레이다. 16일 테슬라는 운전석과 조수석 전면을 가득 채우면서 운전자와 동승자가 서로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에서 일명 '프라이빗 뷰' 또는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기술이다.



3. [Human] F&F 성공 비결…동서양 문화 결합과 디지털 전환

“동서양의 결합, 그리고 디지털입니다.” 김창수 F&F 회장(사진)이 꼽은 성공 비결이다. 김 회장은 MLB, 디스커버리 등의 의류 브랜드를 성공시키며 패션업계에서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기업인이다. 2018년 유발 하라리가 쓴 미래 예측서 <호모데우스>를 우연히 손에 쥐게 된 것이 결정적인 계기로 이후 김 회장은 디지털 전환(DX)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현재 F&F는 제품 디자인, 생산, 물류, 마케팅, 판매 전 영역을 디지털화하고 있다.



4. [Business] SI 빅3 '생성형 AI' 강화…고객 쟁탈전 나선다

SK(주) C&C는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맞춤형 AI 서비스를 구상해 업무 효율과 매출을 끌어올리는 게 목적이다. LG CNS도 이달부터 언어AI와 비전AI 등 생성형 AI 분야 경력직 채용에 나서며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생성형AI와 관련해 삼성SDS는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전자의 사내용 챗GPT 개발에 함께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5. [Technology] 렌즈 없는 카메라 나왔다…”AI로 사진 찍는다”

카메라 렌즈 없이 사진을 촬영하는 이상한 카메라가 등장했다고 IT매체 기가진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기존 카메라는 피사체에 닿아 반사된 빛이 렌즈에 모여 필름이나 디지털 센서를 통해 사진이 촬영된다. 덴마크 출신 디자이너 비요른 카르만이 발명한 이 인공지능(AI) 카메라는 카메라 렌즈 없이 위치 정보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사진이 촬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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