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 2024년 4월3일 no. 699
롱블랙 2024년 4월3일 no. 699
바비정2 : 몽탄과 고도식의 기획자가 실패에서 배운 것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29
1. 정동우 미미포트 대표. 우대갈비 열풍을 일으킨 몽탄, 돈마호크를 유행시킨 고도식, LA 갈비집에 와 있는 듯한 청기와타운, 숭덩숭덩 자른 고기와 숯가마의 산청숯불가든을 만든.
2. 첫 실패(홍대 라멘집) 후 기획 단계에서 철저히 스터디. 최근 성수에 오픈한 함박스테이크 댓길함박. 맛있다는 떡갈비집과 함박스테이크집을 찾아 한국과 일본을. 일본에서만 도쿄, 오사카, 교토 등 40곳 넘는 가게의 함박스테이크를 먹었어요. 재료와 고기의 비율, 플레이팅까지 기록하고 연구.
3. F&B 업계 전문가를 모아 팀 단위 기획 시작. 프로젝트를 맡을 때 스터디할 시간이 모자라고. 그 간극을 메우기 위해 적합한 전문가와 일하고 있어요. 가령 몽탄과 청기와타운을 기획할 땐 고기전문가 YJL 최정락 대표와 고기 부위를 기획. 팀기획으로 실패확률을 낮출 수 있어요.
4. 1만2900원에 한우 함박을 내놓을 수 있는 비결? 소고기에서 즐겨 찾는 등신, 안심, 채끝을 사용하지 않아요. 한우의 경우, 이 부위를 제외한 부위는 외면받는 편. 요리법에 따라 품질을 살릴 수 있는 데도 말이죠.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 싶다면? 다양한 부위를 써서 만족스러운 메뉴를 만들어 내면 돼요. 재료를 공부해야 하죠.
5. 소비자를 사로잡는 브랜등을 많이 고민.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졌어요.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최고의 브랜딩인 시대가 오고 있어요.
바비정 인스타(3.3만) https://www.instagram.com/bobby__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