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짐니 Sep 14. 2017

2. 엄마와 달

엄마는 귀찮을 법도 한 질문에 항상 그렇게 대답했다.

7살 무렵의 나는 달이 자꾸 나를 쫓아오는 게 신기하면서 무서웠다. 유난히 보름달이 밝은 밤이면 엄마 손을 꼭 잡고 걸었다. 달이 나를 왜 쫓아오는 걸까. 누군가에게 말하면 달이 감았던 눈을 부릅뜰 것만 같았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던 어느 날, 용기를 내서 물었다.

"엄마, 달이 자꾸 나를 쫓아와. 왜 그래?"

엄마는 내 질문에 잠시 곰곰이 생각하더니 미소와 함께 이렇게 대답했다.



"달이 너를 참 좋아해서 그래. 참 좋아해서 낮에는 부끄러워서 숨어있고, 밤에는 몰래몰래 쫓아오는 거야. 옛날에 엄마가 너만큼 어렸을 땐, 달이 엄마를 좋아해서 쫓아왔었어."

그때부터 나는 어두운 밤이,  밝은 빛으로 나를 쫓은 달이 무섭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1. 또 오해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