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ni Mar 14. 2019

글쓰기에 대한 회상

이건 휴면계정을 피하기 위한 글쓰기가 아니다

얼마 전, 

브런치에서 '작가님의 브런치 계정이 휴면 전환될 예정입니다'라는 이메일이 왔다.
조건은 한 달 내에 로그인 안하면...(꼭 그래서 쓰는 것만은 아니다)

즐겨왔던 글쓰기가 언제 이렇게 멀어졌을까.


#회상 1

어렷을 적, 초등학교 다닐 때 

나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다. 

남들은 방학숙제로 선생님이 내준 독후감 숙제를 막막해했지만,

나는 그렇지 않았다.

글쓰는 건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특히, 길게 길게 늘려 쓰는 건(안 좋은 습관이지만...) 자신있었다.

원고지 10매? 원고지 15매? 나에겐 별거 아니었다.


#회상 2

지금 봐도 그때 썼던 동화들은 놀랍다. 감동적이다.

어떻게 그때 당시 그 어린 마음으로 하루살이에 관심을 갖고, 편안한 아름다움을 즐겼는지 모르겠다.

나는 칸이 큰 노트에 동화 4~5편을 방학숙제를 냈다.

아마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에 감명받고 난 이후부터 동화를 썼던 것 같다.


#회상 3

결국, 결국엔,

글을 쓰는 직업을 갖게 됐다.

지금은 매일 글을 쓰지만

습관처럼 그냥 일인것처럼 타자를 두드린다.

내가 원하는 글은 아닌 것 같다.


그 어렷을 적, 그 아름다웠던 감성이 바로 나였는데,

그런 나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그럼에도 글을 쓰는 당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