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호 Jul 20. 2021

블록 하나


최근에 이별한 친구와 메신저를 하다가

이런 대화를 주고받았다.

나는 그저 이런 식으로 위로할 수밖에 없었다.


"하루를 쌓아올려서. 눈높이까지. 그래서 안 보이게. 그냥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

일단 오늘 하루도 쌓았으니까.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그렇게 하루하루 쌓아야지."


오래 걸릴 것 같다는 말에 나는 또 이렇게 말했다.


"그 사람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이 쌓아야지. 그렇게 버티는 거지."


하루를 마치고 눈을 감을 때,

눈이 떠질 것이 걱정되어 잠이 안 올 때도 있겠지만

결국 눈을 감을 때는 그렇게

블록 하나의 무게를 허리춤에 동여매고

축- 물 밑으로 가라앉자.

그렇게 깊은 수면 아래서 잠을 자자.


작가의 이전글 <랑종> 법은 멀고 주먹은 가까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