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과 함께 메디컬 마케팅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습니다.
병원 영업 어때요?
병원 영업이라고 하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제약 영업이 영업에서도 난이도가 높기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사실 '의료'라는 분야가 아플 때 말고는 잘 안가게 되는 것 때문에 익숙치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이라는 키워드는 우리 인생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고, 우리가 한 번 병원에 가서 쓰는 비용을 생각하면 결코 작지 않은 비중입니다. 버스 광고나 대형 마트에 가더라도 병원광고가 여기저기 눈에 띕니다.
저희 굿닥에서도 굿닥의 서비스를 안내드리기 위해서 이 병원 저 병원 문 두드렸었는데요. 눈길 한 번 안주시면서 찬밥 신세인 때도 있었지만, 따뜻하게 맞이해주시면서 굿닥과 함께 해주신 많은 병원 관계자분들 덕분에 지금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오늘 문 연 병원 어디에요?
때는 2012년.
'문 연 병원 어디에요?'
'사랑니 잘하는 병원 어디에요?'
'쌍수 어디가 잘해?'
'디스크 치료 어디가 잘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질문입니다. 사실 이 질문에 답해주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찾아간 병원을 추천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굿닥이 의료 정보를 찾기 어려운 국내 의료환경에서 의료시장의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겠다는 큰 목표를 가지고 굿닥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한지도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굿닥은 의료 정보를 찾고자 하는 환자들과 의료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병원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이 의료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정보의 공개와 정보의 연결은 성공의 필수 조건입니다.
2012년만해도 아직은 정착되지 않았던 환경이었지만,
이제는 정보의 공개와 연결을 통해 성공한 서비스들을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배달음식점을 찾는 사람과 배달업주를 연결해주는 배달의민족.
- 잘 곳이 필요한 사람들과 잘 곳을 제공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에어비앤비.
- 집을 찾는 사람들과 집을파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직방.
- 차를 타고 싶은 사람과 차를 태어줄 사람을 연결해주는 풀러스(poolus).
배달의민족이 처음 시작했을 때, 누가 전단지를 보고 전화로 주문하지 핸드폰으로 주문하냐고 했지만,
이제는 배달의민족을 보지 않고 주문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운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눈에 보이는 곳으로 바로 들어가지 않고, 에어비앤비를 통해 내부 모습을 다 볼 수 있고, 투숙객들의 리뷰가 좋은 일반인이 만든 방으로 갑니다.
부동산을 바로 찾아가기 보다는, 직방에서 내가 살고자 하는 동네의 시세와 집의 모양을 비교하며 집을 구합니다.
택시가 안잡히는데 계속 길거리에 헤메고 있지 않고, 풀러스/타다/카카오택시로 바로 나를 태워줄 기사님을 찾습니다.
그야말로 신비주의로 마케팅할 수 있는 세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전단지를 뿌리고, 대형 옥외광고를 통해 광고를 해서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은 이미 과거의 이야기입니다. 1) 다양한 채널에 정보를 제공하고 2)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야 지속가능한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를 잘 제공해주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성공합니다.
굿닥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수많은 사람들이 굿닥을 통해 의료 정보를 찾고, 병원과 약국을 찾습니다.
어떤 분은 주말에 문연 병원이 어디인지 찾고, 어떤 분은 보톡스를 맞기 위해 병원을 찾습니다.
처음에는 병원의 정보만 제공해줬었는데, 사용자들은 병원을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궁금해 하더군요. 그래서 다녀온 사람들에게 '후기'를 작성하도록 요청하는 기능을 넣었고, 실제로 다녀온 분들이 '후기'를 작성해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좋은 리뷰를 가진 병원들은 더 많은 방문자와 상담문의가 발생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데이터로 보는 고객리뷰의 효과 : 클릭)
이렇게 굿닥은 병원을 찾는 수많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데이터가 아니더라도 병원에 계신 분들도 굿닥에 대한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이런 저런 아이디어를 주시고, 굿닥에 아쉬운 것들도 많이 말씀을 해주십니다.(죄송합니다. 더 발전할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ㅠ_ㅠ)
그리고 어떻게 하면 병원의 성장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늘 하시면서 굿닥에 이런 저런 질문들을 해주시는데요. 요즘은 의료광고 사전심의도 있고, 여러가지로 병원 마케팅이 쉽지 않은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있고, 단순히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정보를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저희 굿닥 멤버들도 1) 굿닥에게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병원들의 성장도 돕고, 2) 굿닥의 소중한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저희가 가진 노하우를 최대한 병원에 전달드리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디컬 컨설턴트(Medical Consultant)를 찾습니다.
굿닥은 전국민들에게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모바일 서비스가 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정보를 제공하면서 병원들의 성장도 함께 도울 수 있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굿닥에서는 이런 역할을 함께 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1) 의료 분야에 몸 담으시면서, 성장을 경험해 보신 분
2) 굿닥의 수많은 데이터들을 보며, 의료계의 배달의민족으로서의 굿닥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
이런 분이 있으시다면, hr@goodoc.co.kr으로 간단하게 메일 한통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구인 내용을 보시려면 굿닥공고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국민들이 전국의 병원을 검색하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는 그날까지
굿닥도 전국민들에게 의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가 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톡스 잘하는 병원 어딘가요?
라식수술 잘하는 병원 어딘가요?
발목 인대가 아픈데 어디서 치료 받으면 좋을까요?
오십견 치료 잘하는 병원 어딘가요?
아이가 아픈데 가장 가까운 문연 병원 어딘가요?
전국 어디를 가더라고, 어떤 과목이든 굿닥이 이런 질문에 대한 해결을 해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되고자합니다.
굿닥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갈 단 한분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