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린 May 22. 2019

방콕이 멋져서_#21.카오산로드보다 람부뜨리로드

오늘,갑니다._방콕

‘언니, 지금은 람부뜨리 로드가 대세야.’

Y언니와 갈비국수를 먹고 그 주변을 걸어가는 길이 었다. 카오산으로 걸어서는 5분 거리다. 일정 탓에 한낮에 카오산을 방문하기는 했지만 또 몇 년새 많이 바뀌었다. 어쩐지 더 썰렁해진 분위기. 역시 대세는 람부뜨리 로드 였다. 한낮인데도 길로 향한 의자에 앉아서 맥주를 먹는 여행자들이 모습이 여유로워 보였다.

한 낮에도 이런 분위기를 내고 있는 것을 보면 밤에는 더 멋질 것 같다는 언니의 말에 다음엔 밤에 와서 맥주를 한잔 하자고 했다.





조금은 썰렁해 보이는 카오산 로드라니. 조금은 섭섭한 기분이 들었다. H언니와의 여행에서 이 거리를 수 없이 지나 다니면서도 이 골목에서는 뭘 먹으러 들어가본 적이 없었다. 

Y언니와 함꼐한 이번 여행 에서는 이 길 끝의 '똠양꿍'식당에서 똠양꿍을 먹었다.





여행자가 말라 버린 것 같은 카오산로드.

예전에는 길거리에 쇼핑거리도 엄청 많았는데 

지금은 샵들도 자취를 감췄다.



다음에는 람부뜨리로드에서 

괜찮은 맥주집을 찾아 봐야 겠다.

이전 18화 방콕이 멋져서_#20.아이콘 씨암이 새로 생겼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