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율 Jan 19. 2017

교토에서 만난 윤동주 시인

발자취 하나 하나 01

2016년의 마지막 날에

도시샤 대학에 있는 윤동주 시인의 시비 옆에
작은 공책을 두고 왔다.


윤동주 시인의 시를 함께 필사하고,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무언가를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이 공책에 시를 필사해보는 것이 어떠신지요, 라는 말과 함께 뒷장에 

윤동주 시인의 유고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의 작품 제목을 전부 순서대로 나열하여 공책을 채워나갔다.


'쉽게 쓰여진 시'를 필사하고,
방명록을 쓰는 지점을 표시한 후, 
언젠간 이 공책이 완성되면 사진이라도 몇장 찍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쪽지를 남기며 이메일을 적었다.

언젠가는 채워지겠지, 그 때는 시간이 한참 지나있겠지, 속으로 생각하며 도시샤 대학의 교정을 거닐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얼마 지나지 않아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소개와 함께 간단한 인사로 시작한 이메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두개의 첨부파일도 와 있었다.
한 해를 열어주는 최고의 선물이었다. 

윤동주 시인과 얼굴 모르는 여러 사람들이 선물해준 =)                            

                                                    

작가의 이전글 나는 착하게 살지 않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