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day May 03. 2023

남에게서 나의 인생 방향을 묻다


좋은 기회로 타로,신점,사주하는 곳을 찾았다.

즉, 남에게 상담을 받고온 것이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제 앞으로 큰 돈을 주고 사주를 보러가지는 않을 것 같다.

(물론 심심풀이로 한 두번 보는 건 해야쥐)



고민이 뭐냐고 물어볼 때

그리고 내 고민을 낯선 사람에게 말할 때



뭔가 기분이 이상했다.

그리고 머릿속으로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엇, 내 인생인데 왜 남에게 묻고 있지?'라는 생각이 불현듯 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고민을 친절하게 여쭤보시니 말씀드렸다.

(내 고민을 물어봐주는 낯선사람이 참 고맙다)



이왕 낯선 분이니(나의 스토리를 잘 모르시니)

솔직하게 고민을 털어놓았다.



- 부동산이 맞는지

- 대학원을 갈지



등등을 털어놓았다.



전업으로 대학원을 간다면 나중에 후회한다고 하셨다

(오호...나도 전업으로는 다닐 생각이 없었는데! 굿)



공부는 천천히 해도 좋으니 그냥 짬나는 시간에 준비하라고 했다.

내 얼굴에 '욕심'을 읽으셨는지

부동산은 열심히하라고 하셨다.

심지어 타로 카드에 '분수에 물이 넘치는 카드'가 나왔다.


물은 재물을 상징하고, 그 분수에서는 물이 넘쳐 흐르고 있는 카드였다.

확실히 돈이 붙는다고 계속 똑같은 말씀을 반복하셨다(그렇게 믿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주식, 코인, 사업 등이 아니라

오로지 '부동산'이라고 말씀하셨다(부동산 안하고 있었으면 솔직히 서운할 뻔 했다)



- 잘 할 수 있을까요? 라고 되물었다.

본인이 '장담'하니 걱정말라고 말씀하셨다.

참 고마웠다.

물론 그것이 진실이든, 진실이 아니든

나에게는 큰 위로가 되었다.




이것 저것 하느라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20대 초부터 이것저것하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

하나에 깊게 몰입한 적이 잘 없다. 하나를 오래 하면 쉽게 질리기 때문이다.



근데 결국 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은

'몰입'을 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자신이 잘하는 주제, 분야를

'여러가지, 이것저것' 방식으로 풀어냈다.



즉, 부동산으로 유명해진 강사는

유튜브를 찍고

책을 내고

강의를 한다.



하지만, 유튜브로 잘 되어야지

책을 한 번 언젠가 써야지

남들에게 지식을 전달해주는 사람이 되어야지라고

출발한 사람들은 어느 것 하나 이루기 힘들다.

방향과 목표가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나도 한, 두가지에 몰입하는게 좋겠다.

한 시기에 한 가지를 끝내고, 그 다음으로 넘어가는 편이 낫겠다.



그 분의 말씀대로 대학원 공부는 조금씩 하면서(아마 야간을 갈 것 같다)

한 시기에, 한 가지에 집중해보고자 한다.

FLOW, 몰입의 단계를 가져보고자 한다.



물론, 쉴 때도 있고,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그릴 때도 있지만

이제는 머릿속에 한 가지 생각으로 가득채울 생각이다.



감사하다. 어찌됐든 좋은 방향이기 때문이다.

행복한 길은 정해져있다. 성공의 길도 어쩌면 정해져 있다.


우리가 그 길에 이르지 못하는 이유는


나의 고집이 너무 세거나(잘 못된 길일 수도 있음)


어리석거나(이치, 본질을 잘 모르거나)


게으르기 때문이다(그냥 하기 싫음)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다 제각기 다른 이유가 있다는 말이 떠오른다.



앞으로는 나도 내 주변 사람들에게 잘 들어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조금은 이상한 결론이지만 스스로 이렇게 마무리짓고 싶다.



자본주의에서는 남의 고민을 들어주면 돈을 받는다.

돈을 안 받고 고민을 들어주자. 때로는 고민이 뭐냐고 물어도 봐주자.

그래야 조금 살맛나는 세상이 되지 않을까.. 


그리고, 내 인생 남에게서 답을 찾지 말자.

그 시간에 산책하면서 나에게 더 물어보자. 그리고 결심하고, 행동하자!







작가의 이전글 아무데나 차 세우는 사람과 결혼하지 마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