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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손창덕 Nov 17. 2021

TM영업 잘 안되는 이유

필자의 경우 모든 영업을 할때 TM으로 시작하고 TM으로 마무리 한다.

보통 광고 전화라고 하는 TM 전화를 필자의 경우 일부러 받아 보는데 학습(?)의 용도이기도 하다.

그런데 막상 받아보면 항상 패턴이 똑같다.

내가 하고픈 말만 죽어라 하고 있는데 당신 같으면 듣고 싶을까?

게다가 관심도 없는 고객에게 다다다 하고 있으면 들을것인가 이말이다.


1.관심 여부부터 파악하라.


전화를 먼저 하고 나서는 반드시 자기 소속부터 밝히고 이름을 말하고 이야기 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는 반드시 이야기 하라. ㅇㅇㅇ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여기서 관심이 있으면 이야기를 지속하고 아니면 끊으면 된다.

시간낭비를 줄이자는 것이다.


2.하고픈 말을 최대한 줄여라.


계속 질문을 해라.

ㅇㅇㅇ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아 모르시는군요. 제가 잠시 설명 드려도 될런지요?

이 패턴에 주목하자.

질문 -> 파악 -> 설명

이 패턴만 지켜도 반은 반드시 성공한다.


3.고객의 시간을 줄여줘라.

하고픈 말을 최대한 요약해서 아무리 길어도 3분안에 모든 설명을 끝내게 만들어라

스크립트 대로 줄줄 읽는 것은 최대한 지양하고 말이다

실질적으로 TM인데 일반영업을 하는 것처럼 하는 TM영업자는 한명도 못보았다.

제발 부탁이니 당신이 하고픈 말을 최대한 줄여라.


영업 교육을 합니다.

비용은 협의 가능 합니다.

TM 관리자 필요하신 기업은 연락주세요


010-9505-7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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