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리 Feb 06. 2021

[서평] 도쿄R부동산 이렇게 일 합니다



· 책 제목 : 도쿄R부동산 이렇게 일 합니다 -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우리의 전략 워크스타일 3.0

· 저자 : 바바 마사타카, 히야시 아쓰미, 요시자토 히로야

· 출판사 : 정예씨 출판사

· 독서 기간 : 1월 14일 ~ 2월 6일 (출퇴근 길, 읽고 싶을 때 읽음)


SNS에서 부쩍 자주 눈에 띄는 책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목이 나의 이목을 이끌었다. 이 책의 내용이 궁금해질 때, 주변에서 제안을 받아 이직을 고민하고 있었던 시점이었다. 과연 어떻게 일하기에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들었을까? 너무 궁금했다. 결과는 생각보다 나에게 와닿는 부분이 크게 많지 않았던 책이다. 이 책의 전반에서 프리 에이전트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왜냐하면 도쿄R부동산은 프리에이전트로 구성된 회사이기 때문이다.) 나와는 현실적으로 조금 먼 이야기였고, 오히려 창업자들이나 회사의 C레벨들이 읽으면 좋은 내용이 더 많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래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몇 부분이 있었는데, 그 중 책의 첫 부분에 나오는 도쿄R부동산이 소중히 여기는 부분에 대한 언급이다.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것들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삼기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동료와 일하기
제대로 돈 벌기
끝까지 공정하기
직감을 중시하기
규모가 아닌 영향력에서 성장하기
여행하듯 살기
본질적으로 자유롭기

- 도쿄R부동산 이렇게 일합니다-


소중히 여기는 부분들에 대해서 언급을 하며, 이 책은 전개가 된다. 프리에이전트 이야기가 대부분이라서 내 마음 속에 품고 있던 궁금증인, 좋아하는 일을 조직에서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답변을 크게 얻지는 못한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은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던데, 그 사람들의 감명 포인트가 궁금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평]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