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싸한 몽상가 May 17. 2016

숨은 그림 찾기 (in Content)

AOA - Good Luck

@.,@ 

시원~하고! 화끈하게! 숨은 그림 찾기 한 번 해보자.


오늘의 콘텐츠는 지난 15일 릴리즈 된,


AOA의 4번째 Mini Album「Good Luck」
AOA - Good Luck MUSIC VIDEO




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및 예능은 시청률이 그 인기도와 콘텐츠의 매력도를 말해주듯이

요즘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 그 조회수가 그를 대신해 준다.


이틀이 지난 오늘.
최근 안타깝게도 역사 지식 논란의 소용돌이에서 정신을 못 차리고 있겠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조회수는 거의 1백만에 육박하고 있다.


태양의 후예가 PPL의 후예라고 불렸던 만큼, 그 드라마는 그 정도의 인기몰이를 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끔찍하게도, 드라마의 엔딩에는 정말 셀 수도 없이 수많은 협찬사들이 스쳐 지나가는 걸 목격할 수 있었다.


또한, TvN에서 한창 인기를 끌었던 삼시세끼 어촌 편에서는 PPL과 함께 다양한 기법의 가상광고 등을 함께 접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기도 하였다. 이는 마케팅 성과를 기준으로 수여하는 Effie Award에서 수상을 하기도 하였다.




비단, 이제 TV에서 만나는 드라마나 예능뿐만이 아니다.

인기를 끄는 모델에 관심이 가듯, 인기를 끄는 콘텐츠에는 클라이언트들이 모이게 된다.


자! 그럼-

숨은 그림 찾기의 정답을 공개한다!


PPL의 후예, PPL 폭탄, 홍삼의 후예 등... 지나치다면 불편할 수 있겠지만 (물론, 노이즈 효과도 있겠지만)

불편하지 않은 수준 그리고 양과 질에서 인지 가능한 수준으로 접목된다면, 이 보다 좋은 어프로치가 있겠는가?


광고주는 콘텐츠 효과에 편승하며, 당사 모델과의 본딩도 더욱 탄탄히 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며, 다른 측면으로 보자면 소속사에서는 광고주와의 관계 차원에서 활용할 수도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Creative,

아는 만큼 떠오른다.

- 알싸한 몽상가

매거진의 이전글 젊어지는 샘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