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음악]윤현상 - 밥 한 끼 해요(F. 윤보미)

[오늘하루음악]윤현상 - 밥 한 끼 해요(Feat. 윤보미 Apink)

by 생강남
오늘하루음악.jpg
감상포인트.jpg

"나와 밥 한 끼 해요

내게 21분 30초만 내어줘요

커피도 마셔주면 좋겠지만

그 정도로도 괜찮아요"


오늘의 음악은 듀엣 곡을 준비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피처링이 가미된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윤현상은 아이유와 먼저 <언제쯤이면>이라는 곡으로 사람들의 눈과 귀를 홀리게 한 전례가 있다. 최근에 발매한(작년 말에 발매되었지만) 이 노래 역시 에이핑크 '윤보미'의 피처링으로 탄생한 곡이다. 이전 곡과 다른 점이 있다면 좀 밝은 느낌의 고백 송이라는 것이다. 이 노래의 매력은 고백에 서툴지만 당당하게 표현하는 '21분 30초'에 있다. 왜? 구체적으로 21분 30초만 시간을 달라고 하는 것인가? 그냥 우스갯소리로 가볍게 들어 달라는 표현이지만 어떻게 보면 "더 이상 시간을 뺐지 않을 테니 (후다닥) 밥 먹고, (벌컥벌컥) 차 마시고, (아버지 식사시간처럼 빠르게) 밥만 먹자"라는 말이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윤현상은 개인적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중에 가장 인상 깊게 보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그의 놀라운 작곡 실력과 센스 있는 음악적 생각들이 앞으로의 기대를 더욱 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번 곡 역시 자작곡으로 완성도 높은 작곡 실력을 어김없이 보여주고 있다. 노래는 가을에 발매되었지만, 봄을 기다리는 지금의 겨울에 듣기에 좋은 곡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줄정리>

-아이유와 같은 소속사(로엔)에 있다. 지금까지 싱글 3번, 미니 1번을 발매하였다.

-<윤현상+아이유>와 <윤현상+윤보미>를 비교하면서 들어보자.
-자신의 생각을 곡으로 잘 표현하는 기대되는 싱어송라이터 중에 한 명이다.


80123274.jpg <출처. 로엔엔터테인먼트>
감상포인트_END.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