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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코멘토 Nov 02. 2022

실무PT 멘토의 1:1 피드백으로 성과를 개선하다

실무PT 수강생 송재호님 인터뷰 : 구글 애즈 퍼널 이해하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뒤처지면 어쩌지' 라는 압박감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런 압박감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요?
압박감을 성장을 위한 원동력으로 바꾼 재호님의 이야기, 같이 들어볼까요?


이론보다 실습 위주의 강의로 바로 활용할 수 있어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서 퍼포먼스 5년차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고, 자사 홈페이지 리텐션 및 전체적인 매출 볼륨업에 힘쓰고 있는 송재호라고 합니다.



Q. 구글 애즈 수업을 수강해 주셨는데, 어떤 이유로 수강을 하신 건가요?


구글 광고가 각광을 받고 있었고, 데이터 오디언스 타깃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세팅을 했는데 성과가 많이 나지 않아 고민이 많았습니다. ROAS 같은 개념도 표기가 어렵게 되어 있어서 어려움을 느꼈고, 강의를 들으면 성과가 많이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더 나아가서 기본적으로 구글의 알고리즘이나 원론적인 부분도 알고 싶어서 실무PT를 듣게 되었습니다.



Q. 원론적인 부분부터 실무 부분까지 모두 알고 싶으셨던 건가요?



실무PT 같은 경우에는 소수 정예로 라이브 진행을 하다 보니 좋은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듣고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채팅방을 통해 질문을 했을 때 멘토님께서 좋은 팁을 주셨던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 결과 많은 성과가 개선되었고요. 너무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라이브 형태로 수업을 들으면 VOD보다 집중도 잘될 수 있을 것 같았고, 모르는 부분이나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물어보고 일대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했던 것 같습니다.




Q. 실무PT로 배운 것들을 실제 업무에서도 활용하고 계신가요?


원래 구글 애즈 검색 켐페인을 운영하지는 않았어요. 구글 애즈 강의를 듣기 전에는 검색 광고의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실무PT를 듣고 퍼널에 따라 다른 매체와 검색광고를 같이 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검색 광고를 세팅 했더니 실제로 전환이 많이 되었고, 성과가 개선되었어요. 구글 검색 광고 같은 경우에는 130%, 150%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연계된 퍼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실무PT를 들으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 무엇이었나요?


1:1 피드백 시스템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강의를 들을 때 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는 것들이 불편했거든요. '빨리 피드백을 받고 광고 개선을 해야 하는데'라는 갈증을 느꼈어요.


실무PT같은 경우에는 멘토님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으로 바로 답변을 해주시니깐 궁금증에 대한 갈증 해소가 빨랐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광고 세팅을 할 수 있었고, 그런 과정을 통해서 성과 개선이 잘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하나를 여쭤봤을 때에도 실무와 관련된 좋은 마케팅 소스들을 많이 주셨어요. 그런 부분들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응용을 하면서 ‘아 이렇게 적용을 해보면 좋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었고, 질문과 답변이 탁구공처럼 왔다 갔다 랠리가 되더라고요. 멘토님이 가진 좋은 소스와 지식을 알려주셔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Q. 실무PT를 잘 들을 수 있는 팁 같은 게 있을까요?


저는 수업을 들을 때 듀얼 모니터를 활용했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는 강의를 들으면서 동시에 강의 내용을 캡처하고 노션에 정리했어요. 그런데, 수업을 들으면서 메모를 하니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것 같아서 수업 시간에는 수업에만 집중하고, 복습할 때 수업 내용을 캡처해서 메모하는 방향으로 바꿨어요. 그랬더니 조금 더 이해력이 올라갔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처음 강의를 들으면 분명히 메모하고 캡처하면서 강의를 들으실 것 같은데, 강의안에 집중하는 것보다 멘토님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복습 VOD를 들을 때 캡처하면서 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Q. 재호님의 커리어 목표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저는 창업이 목표예요. 앱, 웹 마케팅을 모두 전문적으로 다룰 줄 알게 된다면 그때 제가 좋아하는 품목으로 브랜드 론칭을 해서 직접 운영을 하고 싶습니다.




Q. 재호님이 혼자서도 공부를 계속할 수 있는 동력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개인 성향이나 가치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발전을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남들은 이미 따라가고 있는데 나만 성장되지 않으면’이라는 압박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그렇기 때문에 뭐라도 더 배우려고 했고, 뒤떨어지지 않으려고 노력 하는 것 같아요.




Q. 실무PT,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우선은 이론보다 실습 위주의 강의로 바로 활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분이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또, VOD 복습 강의보다 1:1 라이브 형태로 하면 집중도가 높아지고, 모르는 부분이나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깐 성과 개선에 굉장히 유리한 것 같습니다.


광고 세팅을 할 때,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세팅하는 거랑 그냥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세팅하는 것은 굉장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수업을 듣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통해 광고 성과가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실무적인 부분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과 주니어 1 - 3년차에게 굉장히 좋은 강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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