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보식 Apr 07. 2021

한달디자인유치원 : 16일차미션

사진 잘라내기 & 배경 지우기



#한달어스, #한달디자인유치원, #강보식, #더힐링아일랜드, #제주여행학교



[ 사진 잘라내기 & 배경 지우기 ]

- 여백이 있는 인물 사진을 찾아 다양하게 잘라내기를 해 보세요.

- 인물 또는 사물의 배경을 지우고 그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을 해 보세요.



홈페이지를 어떻게든 혼자서 만들어보고 싶은 바람에서 시작한 <한달디자인유치원>이 50대 중반의 나에게 청년들과의 교류의 장으로 더욱 의미있는 곳이 되고 있습니다. 


이진선선생님의 <한달디자인유치원>이나 매일의 미션에서 소개해준 링크영상들을 보아도, 지금의 청년들은 모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과 장점들을 아낌없이 나누어 주는 것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또 스스로의 경제적 자립을 이루어 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 세상에 전혀 새로운 것은 없는 가운데, 자신만의 시선으로 발견해낸 소중한 보물들을 아름답게 꿰어내고 다시 가꾸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재창조해내는 청년들의 모습에서 녹녹치 않은 지금의 세상을 살아가는 지헤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나이든 어른들이 세상의 오랜 경험을 통해 훨씬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을텐데 그걸 어떻게 청년들이 살고 있는 지금의 세상으로 전달하고 나누어야 하는지 몰라, 어른은 어른대로 무의미하게 늙어감의 시간만 보내고 청년들은 청년대로 어른들로부터 전해 받은 세상에서 단절되어 우리 모두 힘겹게 살아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청년들로부터 배운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본받고 배워, 우리 어른들이 세상에 나눌 수 있는 보석같은 경험들과 이야기들을 함께 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계기로 삼아야겠다, 그런 다짐을 합니다.


청년 동료분들, 고맙습니다. 그리고 많이 미안합니다. 하지만 남은 생동안 그런 마음을 녹여 다른 시간을 살아보겠습니다. 함께 화이팅입니다.


* 아래 붙인 오늘의 미션 사진에서 청년 동료분들께 전하고 싶은 휴식에 대한 나름대로의 정의를 붙여 응원드립니다. 고수는 유연하고 가벼운 사람입니다. 


"경직되고 딱딱했던 내 몸과 마음에서 힘을 빼는 것, 이완이 바로 휴식입니다."


<강보식의 제주힐링법>


   

청수곶자왈, 숲의 휴식 (원본) 그리고 제주올레, 서귀포 바닷가의 휴식 (편집후)














이전 15화 한달디자인유치원 : 15일차미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