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anti Sep 06. 2018

내 취향대로 골라담은 치앙마이 맛집 Best 5

치앙마이 여행 10 | 치앙마이의 맛을 만나다

태국 음식은 바다와 산악지대 등 다양한 지형에서 나고 자란 풍부한 식재료와 쓰고, 달고, 짜고, 시고, 매운 다섯가지 맛을 모두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5개 나라와 국경을 마주하여 주변 나라의 영향을 받은 흔적을 음식에서도 볼 수 있다. 코를 자극하는 강한 향신료와 다양한 카레 요리는 인도의 영향 같아 보이며, 왕 만두와 비슷한 간식도 보이고, 고열에 야채를 단시간에 볶는 모습은 중국의 영향처럼 보이기도 한다.    

  

특히 지역마다 고유한 맛의 특징이 있는데, 치앙마이는 태국사람들도 접하기 쉽지 않은 북부요리 '란나 푸드'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북부 산악 지형의 영향으로 해산물보다는 육류 위주의 음식이 더 많은 편이다. 색다른 소시지 사이우아, 북부태국식 가정식백반 칸똑, 코코넛 밀크와 커리의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이룬 카우쏘이 등 매끼 다른 요리를 먹어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음식의 반경이 굉장히 넓다.


태국에서 먹고 마셨던 음식과 디저트 중에 내 취향대로 Best 5을 꼽았다. 맛없는 음식으로 소중한 우리의 위장을 내어줄 수 없으니 참고해서 치앙마이 먹방 여행을 시작해보자! 다채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태국여행의 미덕은 음식이다.     



01. Lert Ros - 럿롯     


석쇠 위에 놓인 통통한 틸라피아가 노릇노릇 익어가는 모습에 침이 꿀꺽 삼키게 된다. 식당의 주 메뉴인 틸라피아(열대성 담수어인 민물고기)구이, 돼지 바베큐 ‘무양’과 함께 한국의 김치와 같은 쏨땀(파파야 샐러드)을 곁들어 먹으면 최고의 궁합이다. 메뉴판에는 음식 이름이 한글로 적혀있고, 주위 테이블에서 한국어가 들릴만큼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로컬 식당으로 가격마저 착하다.                  


주소  Rachadumneon road. Soi 1 Thesaban nakhon (도보 2분)
전화  089-755-2233
특징  생선구이, 돼지 바베큐
오픈  12:00~21:00 연중무휴


탈라피아와 돼지 바베큐 ⓒ 신상미, 이혜령



02. Farm Story house - 팜스토리 하우스  

   

태국에는 매년 음력 9월이면 Vegetarian Festival이라 불리는 낀제가 일주일간 열린다. 이 기간 동안은 흰 옷을 입고, 고기를 금하고 금주로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는 시간을 보낸다. 이렇게 채식문화가 발달한 만큼 채식식당 많고, 채식이 발달해있다. 팜스토리하우스는 채식 식당은 아니지만, 다양한 채식메뉴가 있고 직영 농장에서 수확한 유기농 쌀과 채소를 식재료로 사용하여 푸짐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빈티지하고 편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가진 작은 식당으로 좌식, 입식 등 테이블을 선택하여 앉을 수 있다.          

               

주소  7 Ratchadamnoen Road Soi 5
전화  081-629-1662
특징  고기테리언도 반하게 만드는 치앙마이 채식 메뉴
영업시간 08:30 ~ 21:00


치킨 스테이크와 두부 덮밥, 팟타이 ⓒ 이혜령



03. TongTemToh - 텅 템 토     


가게 한 켠에 연기로 둘러싸여 구워지는 돼지 고기 냄새와 긴 줄이 있다면 제대로 찾아온 게 맞다. 착한 가격에 맛도 좋아서 현지인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북부음식 전문점으로 30분 이상의 웨이팅을 감수하고 찾아야 한다. 많은 요리가 있지만 인기메뉴가 메뉴판에 소개되어 음식 선택을 도와준다. 숯불 돼지 바베큐 무양과 곱창 구이, 미얀마식 커리 깽항래가 대표적이다.      

                    

주소  Nimaman Haemin Rd Soi 13
전화  053-894-701
특징  태국 북부 음식의 진수
영업시간 11:00 ~ 21:00 비정기휴무




04. Bare Foot Cafe - 베어풋 카페 @펭귄빌라     


‘펭귄’을 테마로 하는 카페 ‘펭귄 게토’를 시작으로 뜻이 맞는 아티스트와 개성 강한 식당, 자카 숍 등이 들어서며 커뮤니티로 확장된 펭귄 빌라에 위치한 카페이다. 처음엔 맨발로 입장해야 되서 붙여진 이름이지만 현재는 신발을 신고 들어갈 수 있다. 두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카페는 1층에는 오픈된 주방을 두른 바 형태이고, 2층에는 테이블이 3개 정도 놓여져 있다. 주문과 함께 숙성된 반죽을 수동 면 기계에서 뽑아 파스타를 만들고, 신선한 재료로 피자를 만든다. 바에서 보는 조리과정을 통해 눈으로 먼저 음미하게 만든다. 생각만으로도 침을 고이게 만드는 인생피자라고 불릴 최고의 한 끼를 만날 수 있었다.         

                 

주소  44/1 Moo 1, Canal Road, T. Chang Phueak
전화  415-460-2160
특징  파스타 및 피자
영업시간 10:00 ~ 20:00 (주말 11:00 ~ 20:00)



05. Sa-ard Noodle - 싸앗국수     


태국 쌀국수를 빼고 태국음식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면, 토핑, 소스까지 국수의 종류가 다양하다. 어묵국수로 유명한 30년 전통의 싸앗 국수는 삼왕상 뒤편에 있는 오래된 로컬 식당 중에 하나이다. 국물의 유무에 따라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다른데, 국물이 있으면 '남'이 들어가고 국물이 없는 국수는 '행'이 들어간다. 맑은 육수가 들어간 쌀국수는 입맛에 잘 맞고 일주일 전 마신 술까지 해장시켜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좋다. 식사 후, 디저트로 고구마 고명 있는 코코넛 아이스크림도 강력 추천한다.    

                      

주소  33-35, Tambon Si Phum (치앙마이 히스토리컬 센터 건너편)
전화  053-213-807
특징  태국식 국수와 어묵
오픈  07:00 ~ 18:00


코코넛 아이스크림과 에그 누들로 만든 바미행, 그리고 도남싸이 ⓒ 신상미, 이혜령




치앙마이 여행 09


매거진의 이전글 구름 위를 걷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