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랙’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정색으로 연출하는 코디법이다.
계절이 바뀔 때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올블랙’이다. 검정 색상은 계절을 타지 않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나 잘 어울려 데일리룩으로도 완벽하다.
하지만 ‘올블랙’도 자칫 잘못 입으면 상가집에 가는 것처럼 무거워 보일 수 있다. 올블랙을 센스 있게 입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검정색은 무난해 보이면서도 컬러가 주는 이미지가 강하다. 그러므로 과한 액세서리나 장식 등이 달린 디테일은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놈코어룩’으로 불리는 기본 스타일 아이템들로 매치하자.
같은 소재로 된 검정색 계열 상하의를 입으면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일 수 있다. 니트, 가죽, 시스루 등 다양한 블랙 아이템을 매치해서 입자.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가죽이나 코팅 소재 진은 ‘올블랙’ 패션에서 가장 유용하다. 코팅이나 가죽 소재 하의를 입고 생동감있는 ‘올블랙’ 패션을 구사해보자.
올블랙 컬러가 밋밋하다면 네이비나 화이트로 포인트를 주자. 블랙을 입을 때 원색(vivid)은 보색 대비가 강해 어색해 보일 수 있다.
검정색과 네이비를 코디하면 트렌디한 느낌이 든다. 남성 스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올블랙 코디법이기도 하다.
검정에 흰 셔츠를 입으면 야무지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주고, 흰 티를 매치하면 자연스러운 멋을 준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가장 사랑하는 코디법이다.
올블랙 의상은 중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오버핏 사이즈나 허리선이 일자인 재킷을 연출하면 멋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준다.
가죽 자켓을 입을 때 ‘올블랙’ 패션이 요긴하다. 가죽 자켓은 다른 색상과 입으면 다소 이질감이 들고, 검정색 계열과 매치해야 과하지 않다. 상체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검정 가죽 자켓은 스키니, 미니스커트, 청바지, 데님 스커트 등 베이식한 옷들과 입으면 예쁘다. 여성스러운 드레스, 펜슬 스커트, 캐미솔과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선글라스는 ‘올블랙’을 완성시킨다. 무심한 듯 멋을 내는데도 유용하다. 선글라스 디자인은 심플할수록 올블랙 패션의 시크한 멋을 살린다.
올블랙 의상이 지나치게 단조롭다면 작은 포인트 아이템을 준비하자. 포인트 배색은 신발이나 액세서리 모두 괜찮다. 하지만 포인트 아이템이 과하면 올블랙의 시크함을 살리지 못하니 주의하자.
메이크업으로 포인트 컬러를 연출할 수도 있다. 붉은 계열 립스틱이나 네일과 함께 코디하면 과감하면서도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머리카락 색이 밝은 편이면 특별히 포인트 컬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