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설레다 Oct 27. 2020

대기실 단상

2020년 10월 27일



병원 대기실 구석에 앉았다.

읽던 책을 덮고 대기실을 둘러봤다.

접수대를 오가는 이들이 지난날과 다가올 날을 보여주는 것 같다.

너와 내가 서로 철저히 분리된 채 뒤섞여있고,

정신없는 가운데 무심하게 방치되어 있었다.



욕망이란 그런 걸까.

불가능에 가까운 일을 바라는 것,

영원히 산다거나 모두에게 사랑받길 원하는 일,

엉뚱한 사람을 자신이라고 믿고 싶은 환상을 현실화하려는 바람 같은 것 말이다.

빈번하게 좌절되어 죽어가는 욕망을 되살리기 위해 자신을 못살게 구는 일도 포함해서.



잘 지내냐는 말에 그녀는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

나는 불현듯 낯을 데었다.

그녀는 금세 희게 식은 얼굴이 되어 내 손을 잡았다.

긴 속눈썹이 눈물에 젖어 눈가에 아무렇게나 붙어 있었다.

데인 낯이 쓰렸다.

그녀의 번들거리는 눈가를 볼수록 더욱 그랬다.

어떤 아픔이었는지 애매한 채로 며칠이 흘렀다.

잘 지내냐는 말이 누군가에겐 위험한 말이라는 걸 알았다.

또한 나에게도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잘 지내고 있어,라고 대답하기엔 빤한 거짓말이고

엉망이야,라고 말하는 건 서로 부담스럽기 짝이 없으니.

어정쩡한 마음이 눈물을 터뜨려 견디기 괴로운 부조리를 외면하게 만든 건지도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늦가을에 죽기로 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