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풍선꽃언니 Aug 23. 2021

필라테스 20회 차(1개월) 후기

몸에 근육이 붙어 나만 아는 라인이 생기다

아침 아홉 시쯤 기상해서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세수하고 필라테스 갈 채비를 하는 것이다. 동네에 생긴 가성비 좋은 필라테스 스튜디오 덕분에 그 비싸다는 필라테스를 매일 갈 수 있다.


앞서 불안증 약을 먹고 부작용으로 살이 찌더라는 얘기를 했다. 왜 살이 찌는지 모르고 속수무책으로 불어나는 몸이 당황스러워 의사 선생님께 여쭤보고서야 불안증 약이 여성에겐 살이 좀 찌는 부작용이 있다는 말을 들었다. 내가 안 좋아 받은 약이지만 의사 선생님이 처방을 하면서 이런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는 얘길 왜 안 해줬지, 아쉬웠다.


필라테스를 등록하고 매일 아침 열 시 반 클래스를 수강해서 참여했다. 내가 다니는 스튜디오는 특이하게도 오십 분 수업을 반씩 잘라 두 가지 기구를 다뤄볼 수 있도록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운동하며 지루함이 덜하다. 기구들 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기구는 캐딜락이다. 이유는 누워서 하는 동작이 많아 일단 몸이 편한데도 기구 의존도가 높아서 스트레칭이 잘 되기 때문이다.


몸무게를 재보지는 않았지만 눈바디로 보았을 때 약간 살이 빠지고 라인이 다듬어졌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리를 붙이고 똑바로 섰을 때 물 샐 틈 없이 꼭 붙어있던 허벅지 사이에 간격이 조금 생겼고 허리에 꼭 맞던 바지가 조금 느슨해졌다. 몸무게를 재면 아직은 속이 상할 것 같아서 직접 재지는 않지만 눈바디로 이 정도면 한 2kg 정도는 빠졌을 것이라는 것이 내 짐작이다.


무엇보다도 휴직 중에 집에 하루 종일 뭉개던 생활에 루틴이 잡혔다. 아침에 일어나 갈 곳이 정해져 있어 햇볕을 받고 걸어가 운동을 한 뒤 집에 와서 잠깐 쉬다 공부를 한다. 끼니때마다 식사 준비 두 번까지 합치면 하루가 순식간에 흘러간다. 하루 종일 슬퍼만 하던 것보다 훨씬 건강하게 하루를 보내는 것 같다. 게으르다는 아빠의 비난도 줄었다. 나만 아는 정도의 눈바디에 나 살 좀 빠진 것 같아, 하고 호들갑을 떨면 남편은 반달눈을 하고 그래, 살이 좀 빠졌어하고 맞장구를 쳐준다.


지난달 17일 즈음 시작한 필라테스 1개월(20회) 후기가 이러하다고 남겨본다. 다음 달 목표는 남편 눈에도 확실히 보이는 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한 2kg 정도만 더 빠지면 가능할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까르야 고마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